YG plus 주가 및 배당금 - 블랙핑크 한한령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랙핑크 그리고 한한령 해제 관련주인 YG plus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YG plus의 사업구조에 대해서 간략히 살펴본 후 최근 주가 흐름을 논하겠습니다. 그 다음 배당정책을 실시하는지를 검토한 이후에 향후 주가 전망을 보면서 칼럼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1. 회사 소개 - YG plus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YG Plus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YG plus는 YG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의 MD 기획 및 유통 , 광고 대행, 음원 및 음반의 유통을 전담하는 회사입니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YG 엔터테인먼트의 실적과 동향에 영향을 크게 받을 수 밖에 없는 종목입니다. 

-그렇다면 YG plus가 최근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어떠한 이유로 블랙핑크 관련주 그리고 한한령 관련주로 분류된 상황일까요? YG 엔터테인먼트의 대표적인 아티스트들을 살펴보면 빅뱅, 블랙핑크, 2NE1 등이 있습니다. 최근 시장의 관심은 이중에서 바로 '블랙핑크(BlackPink)'의 성공적인 복귀에서 비롯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블랙핑크가 새로운 앨범 'How you Like That' 을 출시하였는데요, 현재 매우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세계 50여개국이 넘는 아이튠즈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블랙핑크와 관련한 MD, 광고, 음반 사업이 매우 커질 수 밖에 없고 YG plus는 이를 그대로 실적 증가로 흡수할 것이기 때문에 YG plus에 대한 기대감이 상당히 고조된 상황입니다. 또한, 중국에서 한한령이 해제된다면 한국 아티스트들의 중국 진출이 재차 본격화될 수 있고 이 역시 YG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YG Plus의 매출 증가와 직결되기 때문에 한한령 관련주로도 분류된 상황입니다.

 

 

 

 

2. 최근 주가 흐름

-YG Plus의 경우 2020년 6월 30일을 계기로 주가 흐름이 완전히 뒤바뀌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위축, 중국의 한한령 이슈 등으로 인해 주가가 지루한 횡보를 이어나가던 흐름이 이제는 상승세로 완전히 전환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이 한한령 해제를 본격화하면서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들이 이제 꽃을 피울 시간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블랙핑크의 성공적인 컴백 역시 30일의 대변화를 이끌어내는데 기여했다고 생각합니다. 2020년 6월 30일 YG plus는 현재 상한가를 기록하였고, 무려 800만주 이상의 거래량을 기록하며 거래량을 수반한 장대양봉을 그려내었습니다. 수급적으로 보나 모멘텀적으로 보나 굉장히 좋은 상황에 처해있는 종목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3.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

-YG Plus의 경우 현재 배당 정책을 시행하고 있지 않는것으로 보입니다. 배당금 지급과 관련한 사항이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4. 향후 주가 전망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저는 향후 YG plus 의 주가가 앞으로 여러차례 슈팅(shooting)하는 모습을 보일거라 생각합니다. YG plus에 형성된 테마가 저는 굉장히 좋다고 봅니다. 크게 블랙핑크 테마와 중국의 한한령 해제 테마인데요, 두 테마 모두 이제 시작 단계라는 점에서 YG plus는 당분간 지속적인 상승 흐름을 가져갈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블랙핑크(BlackPink)의 경우 이번에 컴백을 하면서 굉장히 좋은 성과(performance)를 낼 가능성이 보입니다. 현재 블랙핑크의 신곡이 미국 음원차트에서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신곡 뮤직비디오가 벌써 1억뷰를 돌파했습니다. 만약 블랙핑크가 이러한 흐름을 이어나간다면 방탄소년단 (BTS)를 능가하는 K-Pop 대표 아이돌 그룹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한한령 해제와 관련한 이슈도 YG plus에게 굉장한 호재입니다. 한한령 해제 역시 지금이 이슈(issue)의 시작 단계라는 점에서 향후에 추가적인 호재가 더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한령 해제는 일시적인 재료라기보다는 YG plus의 매출과 실적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굉장히 무겁고 강력한 재료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YG plus는 블랙핑크의 성공적인 컴백 그리고 한한령 해제에 따른 중국 관련주에 대한 수급 본격화라는 매우 좋은 재료들을 보유하고 있는 종목으로서 당분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