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그린텍 주가와 배당금 분석- 그린뉴딜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린 뉴딜 관련주인 아모그린텍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모그린텍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왜 그린 뉴딜 관련주인지 알아본 이후에 최근 주가 흐름을 간단히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다음, 배당 정책 실시 여부를 확인한 다음에 향후 주가 전망을 논하도록 하겠습니다.

1. 아모그린텍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아모그린텍은 나노기술 및 첨단 소재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소재와 부품을 개발 및 제조하는 소재부품 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마디로 말해서 아모그린텍이 유용한 어떤 소재를 개발하면 이를 활용한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에 '납품'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구조입니다. 구체적으로, 친환경 나노잉크 제조 기술 및 나노입자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모그린텍은 어쩌다 그린뉴딜 관련주로 분류된 것일까요?

-나노기술 및 첨단 소재 기업인데 어쩌다 아모그린텍은 그린 뉴딜 관련주로 분류된 것일까요? 이를 위해서는 아모그린텍의 사업 영역을 보다 다양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필자는 사업 영역을 보다 넓게 알아보는 도중에 아모그린텍이 향후 추가적으로 '스마트 워치 관련주',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관련주' 등으로 테마가 확장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출처) 아모그린텍 홈페이지 http://www.amogreentech.co.kr

ESS 시스템은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 자연스럽게 성장하는 산업 분야이다!!!
그렇기에 아모그린텍은 '그린 뉴딜' 관련주로 분류된 것이다!

-아모그린텍의 홈페이지를 살펴보시면 주요 사업부문중에 ESS (Energy Storage System)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ESS란 말 그대로 '에너지 저장 장치'를 의미합니다. 

에너지 저장 장치(ESS)그린 뉴딜의 관련성을 더 살펴보자면?

-그린 뉴딜 정책은 우선 쉽게 말해서 '신재생 에너지 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개발하겠다는 대규모 정책 플랜입니다.

mlnblog.tistory.com/255 (관련 내용이 궁금하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읽어주세요)

 

3차 추경 통과- 3차 추가경정예산 KEYWORD 관련주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3차 추가경정예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7월 3일 밤에 보도된 뉴스에 의하면 국회는 약 35조원 규모의 3차 추가경정예산을 의결했다고 합니다. 이번 추경은

mlnblog.tistory.com

-풍력 에너지, 태양광 에너지, 수력 발전 에너지 등을 활용하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요? 이러한 신재생에너지들은 특성상 에너지 발전이 '특정 시간대'에 집중될 수밖에 없습니다. 바람은 특정 시간에 많이 세게 불기 마련이고, 태양 발전이 가능한 시간도 낮뿐이죠. 따라서 특정 시간대에 집중적으로 생산된 에너지를 저장하는 매체가 필수적인데 그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에너지 저장 장치 (ESS)입니다. 이렇기 때문에, ESS와 그린 뉴딜은 서로 뗄레야 뗄수가 없는 관계가 된 것입니다. 이제 아모그린텍이 왜 그린 뉴딜 관련주로 분류되었는지 이해되시죠?

 

 

 

 

-또한, 필자가 추가적으로 조사하던 중에 발견한 사실에 의하면 아모그린텍은 향후 '스마트 워치 관련주'로 묶일 가능성도 농후합니다. 아모그린텍은 Flexible Battery에 관한 특허를 150건 이상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 워치 등의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들은 결국 '배터리' 문제를 반드시 해결해야만 성장할 수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향후 동 산업이 가파르게 성장한다면 아모그린텍도 그 수혜를 제대로 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 최근 주가 흐름      (박스권을 돌파해줄 재료는 충분한가?)

-아모그린텍의 주가 흐름은 최근 답답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래 차트에서 보실 수 있듯이 현재 '박스권(Box)'에 갇힌 모습입니다. 2020년 5월 25일 15,900원을 전고점으로 하여 약 12,000원 선을 밑부분으로 한 박스권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린 뉴딜 관련주임에도 아모그린텍이 박스권에 갇힌 이유는? 

-그렇다면 우리는 여기서 한 가지 의문이 들 수 있습니다. 여타 그린 뉴딜 관련주들은 박스권을 형성하지 않고 최근 주가 흐름이 굉장히 좋은데, 왜 아모그린텍은 박스권에 갇힌 것일까요? 아무래도 필자는 아모그린텍의 사업 영역이 다양하기도 하고 실제로 ESS 등의 분야가 동사의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테마가 약하게 형성되어서 아닌가 합니다. 즉, 테마가 약하게 형성되었기 때문에 시장의 수급이 약하게 들어온 것이고 이에 따라 주가가 슈팅(shooting)할 여력이 낮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아모그린텍 주가 (출처) 키움증권

 

3.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

-아모그린텍의 경우 아쉽게도 현재 배당 정책을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4. 향후 주가 전망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저는 향후 아모그린텍의 주가가 점진적으로, 꾸준히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아모그린텍은 향후 성장 가능성이 충분한 기업입니다. 아모그린텍이 속해 있는 사업 영역들은 향후 성장 가능성이 굉장히 유망한 부문들입니다. 예를 들어, ESS 시장의 글로벌 규모는 2018년에 11.6 GWh에서 2019년에 16 GWh로 증가하였습니다. 엄청난 증가율이 아닐 수 없습니다. 비록 ESS에 대해서 기술적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있으나, 이를 극복하게 된다면 ESS 시장은 더욱 가파른 속도로 커질 게 분명합니다. 또한, 아모그린텍이 최근에 활발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플렉시블 배터리'도 분명 매력적인 분야입니다. 웨어러블 기기 산업이 활성화된다면 플렉시블 배터리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이 확실하며 아모그린텍은 이미 미국과 대만 의료기기 업체에 동 제품을 수출하기 시작한 만큼 시장의 성장에 따른 수혜를 제대로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두 번째, 아모그린텍은 우수한 기술력 확보에 꾸준히 투자하고 실제로 이뤄내는 기업입니다. 아모그린텍은 다양한 신소재 분야에 활발히 투자를 하였으며 이에 따른 성과(performance)를 가시적으로 거두고 있는 기업입니다. 아모그린텍은 공격적인 투자로 인해 세계에서 세 번째로 '고효율 자성소재'를 독자적으로 만들어낸 회사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술력으로 개발한 제품을 테슬라(Tesla) 등의 전기차 업체에 납품할 만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할수록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유하여 경제적 해자(economic moat)를 구축한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아모그린텍은 그러한 기술력의 중요성을 어느 회사보다 잘 알고 있는 기업으로 보이며, 이를 실제로 실현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됩니다. 

 물론, 아모그린텍의 테마가 다소 애매하여 순식간에 급등하는 등의 일은 드물게 발생할 수 있지만 필자는 아모그린텍의 위와 같은 요소들로 인하여 꾸준히 우상향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럼 오늘 글 이만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