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투자방법- 키움증권에서 KRX 금 현물 사는법

- 오늘은 키움증권에서 금현물(KRX 99.99K)에 투자하는 방법과 왜(why) 금에 투자해야하는지 올웨더 포트폴리오 중심으로 살펴보겠다.

1. 키움증권에서 KRX 금(99.99K) 투자하는 방법

 (1) [ 키움증권 영웅문 S Futures+ ] 를 다운로드 받고 들어간다.

금 현물 투자방법

(2) 어플에 들어간 후 [ 금 현물 ] 을 누른 후 [ 금 현물 주문 ] 으로 들어간다. 

 금 현물 투자방법

(3) 원하는 가격에 매수한다.

금 현물 투자방법

2. 금 투자의 필요성- 안전자산(Safety Asset)의 필요

  레이-달리오라는 저명한 투자가는 '올웨더포트폴리오 (All Weather Portfolio)' 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는데, 필자 역시 이에 동의한다.

필자가 이에 관한 한 포스팅을 첨부하겠다. 현재 코스피가 급락을 경험하는 등 위기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는데, 이러한 상황일수록 안전자산

확보는 더더욱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3. 금 선물 실시간 조회방법

-우리가 알아본것은 금 선물에 관한것인데요,  실제로 우리가 투자하는것은 금 현물인 경우가 많긴 합니다만 그래도 금 선물의 시세동향을 꾸준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금 선물의 시세는 금 현물 시세의 선행지표가 되기 때문이죠. 그래서 관련 포스팅을 아래 첨부하겠습니다.

https://mlnblog.tistory.com/124

 

금값 시세 조회방법 , 금 선물 실시간 조회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당일 한국 금값 시세 조회방법 , 그리고 (국제) 금 선물 실시간 조회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1. 당일 금값 시세 조회방법 (1) Google 에 [ 금값 시세 ] 라고 검색합니다. [ 시세조회 - 종로..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