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테크 주가 및 배당금 - 5G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이스테크의 주가 및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스테크가 먼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왜 5G 관련주인지 살펴본 이후에 최근 주가 흐름을 간단히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다음 배당 정책 시행 여부를 검토한 이후 향후 주가 전망을 논하면서 칼럼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1. 회사소개 - 에이스테크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먼저 에이스테크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에이스테크는 'Mobile Network'과 관련한 장비 사업을 수행하는 회사로 기지국용 안테나 및 RF 장비 그리고 모바일 디바이스용 안테나 및 RF 커넥터 등을 개발 및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이러한 설명만 보면 에이스테크가 왜 5G 관련주인지 얼핏 감은 오실겁니다.

 

 

 

 

-5G 네트워크 시대가 도래하면 이에 요구되는 새로운 모바일 기기들의 수요가 급증하게 될 것이고 관련 네트워크 망을 유지 및 구축 하기 위한 수요가 생겨나 관련 장비를 판매하는 에이스테크의 매출액이 증가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5G 관련주에 대해서 계속 듣게 되실것인만큼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 발짝 더 깊이 들어가보고자 합니다.

-에이스테크의 주요 사업영역에 대한 설명을 보면 'RF'라는 용어가 많이 등장합니다. RF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RF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무엇이길래 각종 5G 관련주들에 대한 설명에 자주 등장하는 개념일까요?

- RF 에 대해서 쉽게 설명을 해보자면, '무선(Wireless)' 과 관련된 핵심 개념이라는 것입니다. 어느 순간부터인가 우리는 '유선' 장치를 거의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전화기도 이제는 전부 '무선(wireless)'이고 심지어 티비(TV), GPS 까지 이제 더 이상 선(Line)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발전이 가능하게 된 이유는 각 기기들이 자체적인 장치를 통해서  '전파(Electronic Wave)'를 쏘고 받을 수 있게 되어서 입니다. 구체적으로, 여기에는 '증폭', '필터링'등의 복잡한 기술적인 과정을 거쳐서 이러한 결과를 가능하게 합니다. RF란 이러한 총체적인 과정과 관련한 영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제 왜 5G가 언급되면 RF 장비, RF 부품이라는 용어가 많이 등장하는지 아시겠죠? 

 

2. 최근 주가 흐름

-에이스테크의 경우 최근 주가 흐름이 굉장히 좋습니다. 2020년 5월과 6월 중순까지만 해도 황금선의 위와 아래에서 반복적인 움직임을 가져가 진동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최근 증시가 회복하면서 5G 섹터에 대한 수급이 강하게 들어와서인지 주가가 연일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2020년 6월 26일을 기점으로 대량 거래가 수반된 '장대양봉'이 나타나 차트상으로는 향후 더 주가가 오를 여력이 충분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에이스테크 최근 주가 (출처) 키움증권

3.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

-에이스테크의 경우 2015년 12월29일을 배당락일로 하여 25원의 배당금을 지급한 이후에는 현재까지 배당정책을 수행하고 있지는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4. 향후 주가 전망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저는 향후 에이스테크가 당분간 더 우상향 흐름을 보이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합니다. 나아가, 장기적으로 2021년까지도 꾸준히 주가가 오르는 좋은 종목이 되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에이스테크가 속한 5G 섹터(Sector)가 언젠가는 대규모 투자가 반드시 이루어질 영역이고, 에이스테크는 그 수혜를 확실히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에이스테크는 단순히 수혜만을 수동적으로 기다리는 회사가 아니라 최근에 RF부품의 생산라인을 자동화하는 등 회사 내 생산성과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해서 꾸준히 노력하는 회사입니다. 생산 비용을 절감하면서 생산성을 개선하려는 노력이 5G 시대의 흐름과 맞물려 에이스테크에게는 큰 기회가 될 수 있다는게 필자의 의견입니다.

-또한, 매출처 측면에서도 에이스테크의 주요 고객은 에릭슨과 삼성전자인데요, 위 회사들의 네트워크 장비 시장점유율이 상승하는 등 향후 에이스테크의 매출 경로 측면에서도 호재가 생겼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에이스테크는 이론적으로 보았을때 기업의 총생산비용 , 총판매수입 양쪽 측면에서 호재가 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주가도 이를 반영하여 우상향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