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세코 주가와 배당금- 여름, 더위 관련주

1.회사소개 - 파세코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름 관련주인 파세코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파세코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파세코는 다양한 사업영역을 향유하고 있지만 대표적으로 '여름가전' 부문에서 좋은 활약을 거두고 있는 회사입니다. '써큘레이터', '창문형 에어컨' , '미니팬'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아무래도 여름에 무더위의 지속기간이 길고 강할수록 해당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기 마련이기 때문에 시장은 파세코를 대표적인 여름 관련주 또는 더위 관련주로 분류한것으로 보입니다.

2. 최근 주가 흐름

 -최근 파세코의 주가 흐름은 매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0년 4월말경부터 급등세를 보이기 시작하더니 최근에는 무려 17,200원대를 달성할 정도로 주가가 매우 빠르게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는 아무래도 올해 여름 역시 역대급 무더위가 될 수 있다는 점이 보도되면서 시장의 수급이 급격하게 몰려서 발생한 현상인것으로 보입니다. 파세코의 이러한 흐름은 당분간 지속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파세코 주가 흐름 (출처) 키움증권

3.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

-파세코의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만, 이하의 배당수익률은 '당해 연도 배당락일 주가 대비 당해 연도 배당금'을 기준으로 산출한 수치임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2017년: 배당금- 210원      배당수익률- 약 3.5%        배당락일 주가 (2017.12.27)-  5900원 

2018년: 배당금- 200원    배당수익률- 약 4.3%      배당락일 주가 (2018.12.27)- 4625원

2019년: 배당금- 250원       배당수익률- 약 2.7%      배당락일 주가 (2019.12.27)- 9010원

-파세코의 최근 3개년 배당수익률은 약 3% 대 정도로 상당히 괜찮은 수준입니다.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이지만 이러한 종목의 경우 배당금도 상당히 좋은 수익률로 챙길수 있음과 동시에 여름에는 강력한 테마주로서 시세차익도 노려볼수 있기에 투자 매력이 높은 종목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4. 향후 주가 전망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필자는 향후 파세코의 주가가 강한 우상향의 흐름을 유지해 결국 2만원대를 돌파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아직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지도 않았고, 관련 제품에 대한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하지 않아 주가가 1,2번정도 더 슈팅할 여력이 남아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름 관련주에 투자를 희망하셨던 분들은 파세코의 주가와 수급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시면서 관련 타이밍(Timing)을 노려보시는게 바람직할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