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시멘트 주가와 배당금- SOC 뉴딜 관련주

1. 삼표시멘트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표시멘트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삼표시멘트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삼표시멘트는 시멘트, 크링커 그리고 석회석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시멘트회사입니다.

 이러한 시멘트업의 주요 특징은 무엇일까요? 시멘트업은 초기 투자비용이 굉장히 많이 소요되며 생산품을 운송하는데 많은 비용이 들어 수출보다는 내수에서의 실적이 중요한 산업입니다. 이 말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세계 경기의 영향도 물론 받겠지만 이보다는 국내 건설시장이 얼마나 활발한지, 정부가 대규모 토목사업 또는 SOC 사업을 얼마나 집행하는지가 업황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삼표시멘트는 현재 SOC , 뉴딜 관련주로 테마가 강력히 형성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19가 일시적 사태를 넘어서 실물경기 위축까지 초래하는 악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에 정부는 경기 활성화에 대한 대책으로 '한국판 뉴딜'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노후화된 SOC에 대한 대규모 투자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건설, 나아가 시멘트에 대한 수요까지 커질 것이라는 생각에 삼표시멘트가 시장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2. 최근 주가 흐름

-최근 삼표시멘트의 주가는 연일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0년 3월 경만 해도 3000원 이하에서 머무르던 주가가 최근에 급등랠리를 시작하여 4000원대의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는 아무래도 코로나 19에 대응하는 경기부양책으로 정부가 대규모 토목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최근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보입니다.

삼표시멘트 주가
삼표시멘트 주가 (출처) 키움증권

3.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

-삼표시멘트의 경우 2019년 12월 31일을 배당기준일로 하여 주당 50원의 현금배당을 실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향후 주가 전망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삼표시멘트의 경우 향후 주가를 살펴보는 데 있어 크게 두 가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 한국판 뉴딜로 인한 SOC 투자 증대 시 이에 따른 수혜가 유의미하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인가? 두 번째, 한국판 뉴딜이라는 단기적 이벤트를 넘어서 장기적으로 국내의 건설시장이 재차 호황을 누릴 것인가? 

 위 두 가지 질문이 향후 삼표시멘트라는 회사의 성장성을 예측하는데 가장 중요한 질문들이 아닐까 합니다.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이자 직관에 불과하지만, 저는 위 두 질문에 대해서 모두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한국판 뉴딜로 인해 대규모의 SOC 투자가 일어나게 되면 삼표시멘트는 분명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시간이 흘러서 세계 경기가 회복됨과 동시에 국내 경기 분위기도 되살아나 건설시장도 재차 호황을 맞이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삼표시멘트의 실적 성장과 함께 주가가 장기적으로 우상향 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