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지온 주가 및 배당금 - 치료제 관련주

1. 회사 소개 - 메지온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료제 관련 회사인 메지온의 주가 및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메지온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메지온은 글로벌(Global) 제약회사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는 신약 개발 전문 기업 및 신약 물질 발굴 전문 기업입니다. 구체적으로, 글로벌 신약개발 사업을 수행하면서 이를 위한 신약 물질 발굴을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축적된 License 등을 바탕으로 상업화하고자 하는 회사입니다. 발기부전증, 전립선 비대증, 폐동맥고혈압 등 다양한 질환에 대한 신약개발을 하고 있어 현재 여러 건의 임상 시험을 진행 중인 회사입니다. 최근 가시적인 (Visible) 성과로는 심장질환치료제인 '유데나필'과 관련하여 임상 3 상의 중요한 지표(Index)에서 유의미한 통계적 결과를 도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최근 주가 흐름

-메지온의 경우 코로나 19 사태가 한창 심화될 때인 3월 중순경에 최저가인 86,700원을 달성한 이후 최근 완벽한 V자 반등을 달성한 모습입니다. 황금선 위에서의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주며 단숨에 19만 원까지 회복하였습니다. 6월 4일에는 약 22만 원까지 도달한 이후 조정에 들어간 모습인데, 매물대가 걷히고 나면 재차 20만 원대 돌파를 시도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3.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

-메지온의 배당금과 관련하여, 현재 메지온은 배당정책을 실시하지 않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아무래도 임상 시험 진행을 위해서는 막대한 자금이 소모되기 때문에 배당정책을 실시할 여력이 없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4. 향후 주가 전망 (목표 주가: 25만원)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저는 메지온의 경우 향후 25만 원까지 상승할 여력이 충분하다고 판단됩니다. 최근 메지온이 시장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지 못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는 임상시험을 시행하고 있는 도중이기 때문이라고 판단됩니다. 각종 치료제의 임상결과가 발표되기 시작하면 메지온의 경우 시장으로부터 다시 관심을 뜨겁게 받을 것이고 추가적인 상승여력이 반드시 나올 거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메지온을 이미 보유하고 계신 주주분들께서는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시되, 아직 메지온에 진입 안 하신 분들 각종 뉴스와 공시를 꾸준히 모니터링(monitoring)하면서 타이밍(Timing)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지일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