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제약 주가와 배당금 - 괴질 관련주

1. 회사소개- 고려제약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괴질 관련주인 고려제약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고려제약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고려제약은 회사명에서 알수있듯이 의약품제조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이유로 고려제약은 괴질 관련주로 분류되었을까요? 고려제약은 괴질 치료로 사용될 수 있는 펜타글로빈, 아스피린 그리고 항생제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연유로 최근에 '어린이 괴질' 의심사례가 보도되면서 관련 종목인 고려제약에 시장의 관심이 몰린것으로 보입니다.

2. 최근 주가 흐름

-고려제약의 최근 주가 흐름은 매우 가파른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린이 괴질' 관련 뉴스가 보도된 이후 시장의 수급이 매우 강력하게 몰리며 2020년 5월26일에는 장중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고려제약 주가 흐름 (출처) 키움증권

3.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

-고려제약의 경우 2019년 12월 31일을 배당기준일로 하여 주당 100원의 현금배당을 지급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가배당률은 약 1.42%로 준수한 배당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 향후 주가 전망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저는 고려제약의 단기적 주가가 매우 극심한 변동성을 겪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려제약의 주가가 이렇게 급등한 배경에는 '어린이 괴질' 뉴스 보도에 따른 시장수급 집중이 있는데, 향후 '괴질'이 얼마나 확산될지는 알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우리나라의 방역 체계나 역량을 고려하였을때 괴질이 급속도로 확산될 가능성은 상당히 낮지 않나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미 보유하신분들은 주가 흐름에 맞추어서 대응하시면 되겠지만, 아직 진입하시지 않은 분들께서는 한번 더 신중히 고민해보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