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주가와 배당금- 진단키트 관련주

1. 씨젠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진단키트 테마 형성 원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씨젠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씨젠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씨젠은 유전자 분석 그리고 진단 관련 시약 및 의료기기를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코로나 19 진단키트 관련 회사입니다. 그렇다면 씨젠은 어떠한 독자적인 기술력 또는 경제적인 해자(economic moat)를 보유하고 있길래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진단키트 회사가 된 것일까요?

 

 

 

 

-씨젠의 이러한 독보적인 성공에는 바로 '진단시약'의 활약이 있었습니다. 씨젠의 경우, 유전자를 분석하여 인체에 바이러스(virus)가 존재하는지 검사하는 분자 진단시약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씨젠의 진단시약은 특정한 바이러스를 목표로 하여 당해 바이러스의 유전 성질만 증폭할 수 있어 검사의 정확도 및 신뢰성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코로나19의 경우 검사의 정확도가 더더욱 요구되는 만큼 씨젠의 제품에 대한 수요는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구체적으로, 미국 식품의약국 (FDA)는 씨젠의 진단시약인 'AllplexTM 2019-nCoV Assay'에 대한 긴급사용 승인을 하였으며, 이뿐만 아니라 씨젠은 세계 60여개국에 진단키트 테스트 1000만 물량의 수출성과를 달성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최근 주가 흐름

-씨젠의 경우 2020년 3월27일에 최고가인 141,400원을 달성한 이후 최근에는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황금선 밑으로 주가가 떨어진 적도 있지만, 2020년 5월8일에 황금선 돌파를 시도하며 본격적인 반등의 서막을 알렸습니다. 당분간 이러한 반등세가 쭉 이어져 빠른 시일 내에 10만 원 선을 회복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씨젠의 주가 (출처) 키움증권

3.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

-씨젠의 경우 2019년 12월 27일을 배당락일로 하여 2020년 4월23일에 100원의 배당금을 지급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씨젠의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은 주가에 비해서 굉장히 낮다고 볼 수 있으므로, 씨젠에 투자하실 때는 배당수익을 기대하시기보다는 주가 상승에 따른 시세차익을 기대하시는 게 보다 바람직한 방향이라고 생각됩니다.

 

 

 

 

4. 향후 주가 전망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필자의 경우 씨젠의 향후 주가 흐름을 매우 긍정적으로 보아 목표 주가 15만원을 제시합니다. 씨젠의 경우, 초기에 시장에 널리 알려진 계기는 '진단키트 테마'가 형성되면서였지만, 이제는 단순한 테마주를 넘어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춘 실적 우량주로 변모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실제로, 씨젠의 경우 유럽을 비롯한 해외발 매출 비중이 상당하며 이는 씨젠의 기술력은 이미 세계적으로 인증받은 것임을 의미합니다. 당분간 코로나19 진단키트에 대한 수요가 강력히 유지되어 올해 실적은 사실상 '어닝 서프라이즈 (Earning Surprise)'가 예정되어 있는 점, 이번 코로나 사태로 씨젠의 기술력과 제품의 품질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널리 알려져 씨젠만의 브랜드 이미지 (Brand Image)가 상당히 견고하게 형성된 점에 비추어볼 때 씨젠의 성장은 이제부터가 시작이라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