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바이오 주가 및 배당금-음압병실 관련주

 우정바이오 주가에 대해서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정바이오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살펴보면서 왜 음압병실 관련주가 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다음, 최근 주가 흐름을 검토한 이후 수급분석도 진행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향후 주가 전망을 보면서 칼럼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 회사소개 - 우정바이오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우정바이오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우정바이오는 감염관리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기업으로 병원과 연구시설에 관련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회사인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러한 서비스 안에는 '격리시스템' , '방역시스템'등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실제로, 우정바이오는 청도대남병원 그리고 은평성모병원 등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곳에 대한 멸균작업을 수행하는 등 방역업체로서도 활발할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최근에는 이동식 격리시스템(IVW)에 대한 특허를 등록한것으로 알려져 음압병실 관련주로서의 성격도 한층 더 강해졌습니다.

-먼저, 음압병실(negative pressure room)이란 무엇일까요? 음압병실이란 병실 내부의 기압을 의도적으로 낮게 설정하여 병실 내부의 공기가 밖으로 유출될 수 없도록 설계한 병실입니다. (참고로 바람은 기압이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이동한다는 간단한 원리를 응용해 만든 설계물입니다)

-코로나19와 같은 치명적인 전염병을 치료함과 동시에 바이러스가 밖으로 유출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음압병실(negative pressure room)이 필수적인데요, 우정바이오는 최근 관련 이동식 격리시스템(IVW)에 대한 특허를 취득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우정바이오는 현재 음압병실 관련주로서의 성격이 더욱 강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최근 주가 흐름

-우정바이오의 최근 주가 흐름은 변동성이 굉장히 심했었습니다. 2020년 2월24일에는 무려 11,200원까지 치솟았던 주가가 현재는 7000원대에 머무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차트 모양상 현재 구간에서 반등이 나오는지 아니면 하락이 나오는지에 따라 향후 주가의 방향이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정바이오 주가 흐름
우정바이오 최근 주가 (출처) 키움증권

3. 수급분석

-수급분석입니다. 사실, 2020년 4월10일자로 우정바이오의 외인 보유율은 0.3% 미만입니다. 따라서 수급에 대해서 자세히 논하는것이 큰 효용이 없는것은 사실입니다. 그래도 간단히 살펴보자면, 최근 3일간 (8일,9일,10일)은 개인의 매수세가 강하게 이어지고 있고, 외인의 매도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우정바이오 수급분석
우정바이오 수급 (출처) 키움증권

4.배당금

-우정바이오는 현재 배당정책을 실시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5. 향후 주가 전망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필자의 경우 우정바이오의 주가 흐름을 긍정적으로 봅니다. 단기적 차원에서는 코로나19와 관련한 테마가 강하게 형성되어 매수세가 강하게 들어올것으로 보여 주가가 오를거라 생각합니다. 장기적 차원에서는 우정바이오가 관련 사업부문에서 경제적 해자(economic moat)를 구축해나갈 여건이 마련되었기 때문에 실적 향상에 기반한 주가 상승흐름이 나올 수 있다고 봅니다. 실제로, 2019년에 우정바이오는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되었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6. 추가 포스팅- 파미셀 주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추가 포스팅으로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파미셀'에 대한 주가 분석 글을 남깁니다. 파미셀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테마가 강하게 형성되어 있는데요, 지속해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등 수급의 유동성이 굉장히 강한 편입니다. 진단키트 관련주에 관심 있으신분들은 한번 읽어보셔도 좋을것같습니다.

 그럼 이만 칼럼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mlnblog.tistory.com/183

 

파미셀 주가 분석- 진단키트 관련주

파미셀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파미셀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그리고 왜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로 테마가 형성되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그 다음, 최근 주가흐름을 간단히 진단하고 향후..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