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미셀 주가와 배당금- 진단키트 관련주

 파미셀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파미셀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그리고 왜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로 테마가 형성되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그 다음, 최근 주가흐름을 간단히 진단하고 향후 주가 전망에 대해서 논하도록 하겠습니다.

1. 회사소개 - 파미셀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테마형성원리)

-파미셀의 경우 기본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바이오 회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줄기세포 치료제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관련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최근에 파미셀은 동사의 파이프라인인 '셀그램-AKI' 에 대해 식약청으로부터 코로나19 환자를 위한 치료목적으로 사용승인을 받는 등 관련 분야에서 성과(performance)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파미셀의 경우 현재 코로나19 치료제에 대한 테마보다는 '진단키트 관련주'로 테마가 보다 강하게 형성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파미셀과 진단키트가 무슨 관련성이 있는걸까요?

-바로 파미셀은 바이러스 진단키트의 핵심원료인 '뉴클레오시드(Nucleoside)'를 생산 및 공급하는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2020년에 파미셀의 뉴클레오시드 관련 매출액이 약 100억원을 뛰어넘을수도 있다는 전망이 있습니다. 따라서 파미셀은 뉴클레오시드(Nucleodside)와 관련한 독보적인 기술력과 생산력 그리고 관련 수주가 연달아 발생함에 따라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라는 테마가 형성된것으로 보입니다.

 

2. 최근 주가 흐름

-파미셀의 경우 최근 주가 흐름이 매우 좋으나 변동성이 상당히 심한 편입니다. 2020년 약 2월경까지는 7000원~8000원을 횡보하던 주가가 3월에 들어서면서 순식간에 1만원, 1만5000원대를 돌파하여 현재는 18000원 내외 수준에서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은 아무래도 파미셀이 현재 코로나19와 강력한 테마가 형성되어 순식간에 수급이 몰려서 발생한거 아닌가 조심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파미셀 주가 흐름
파미셀 최근 주가 (출처) 교보증권

3. 향후 주가 전망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필자는 향후 파미셀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상당히 낙관적으로 봅니다. 파미셀의 경우 코로나 진단키트 그리고 코로나 치료제라는 이중의 테마가 형성되어 있어 시장의 관심을 상당히 많이 받고 있습니다. 이는 수급이 강하게 들어오게 하는데 굉장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파미셀의 경우 실제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동사의 금년도 실적이 상당히 급증할것으로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1분기, 2분기에 어닝서프라이즈(Earning Surprise)를 기록할 가능성이 커지면서 내공 마저 갖춘 회사로 평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필자는 파미셀의 경우 당분간 변동성은 심할 수 있지만 주가는 전반적으로 강한 우상향을 그리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4.배당금

-파미셀의 경우 현재 배당정책을 실시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