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움바이오 주가 및 배당금- 희귀질환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움바이오의 주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티움바이오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살펴본 이후 최근 주가 흐름을 검토하겠습니다. 그다음, 향후 주가 전망을 알아보면서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 회사소개- 티움바이오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먼저, 티움바이오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티움바이오란 회사명에서 알 수 있듯이 '신약개발'을 주 사업영역으로 영위하고 있는 바이오 회사입니다. 티움바이오의 경우 다양한 질병에 대한 신약개발을 추진하고 있지만 대표적으로는 '면역 항암제 분야', '혈우병 분야' 등 희귀질환을 중심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성과가 없는것도 아닙니다. 2018년에 세계적인 제약회사인 키에지(Chiesi)에 약 7400만 달러 규모의 면역항암제 신약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 티움바이오는 혈우병 신약후보물질인 'TU7710'에 대한 임상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써모피셔 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이라는 회사와 임사시험 시료 생산 계약을 체결한 상태입니다. 이에 대해 2021년경에 티움바이오가 본격적으로 임상시험에 돌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는 시각이 있습니다.

-이처럼 티움바이오는 다양한 질병에 대한 신약개발에 몰두하고 있는 신생 바이오 회사입니다.

 

 

 

2. 최근 주가 흐름

-티움 바이오의 경우 2020년 2월경에는 주로 13000원~14000원대에서 횡보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증시 분위기가 급격히 안 좋아지면서 주가도 급락을 경험하여 한때 5800원까지 하락하기도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완벽한 V자 반등을 보여주며 다시 10000원대의 주가를 회복한 상황입니다. 필자가 생각하기로는 이러한 V자 반등의 배경에 코로나19와 관련한 테마가 작용한 것은 아니고, 시장이 인식한 티움바이오의 밸류에이션(Valuation)에 비해 주가가 과도하게 하락한 상황이라 수급이 강하게 들어와 주가 반등에 성공한 것이라 봅니다.

티움바이오 주가
티움바이오 주가 흐름 (출처) 교보증권

3. 배당금

-티움바이오의 경우 현재 배당정책을 실시하지 않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4. 향후 주가 전망  (필자의 개인적 생각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필자는 티움바이오의 향후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 봅니다. 그 이유는 티움바이오가 신생회사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노련함과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라고 평가되기 때문입니다. 이는 아무래도 티움바이오의 스타팅 멤버들 중 상당수가 SK케미칼이라는 탄탄한 회사 출신이어서 가능한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티움바이오의 대표는 'SK케미칼 생명과학연구소 혁신 R&D 센터장' 출신입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2018년에는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는 등 가시적 성과(visible performance)도 만들어내고 있으며, 신약개발을 위한 연구에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있는 회사이므로 이러한 노력이 성공만 거둔다면 향후 밸류에이션(Valuation)에 대한 상방은 매우 크게 열려 있는 회사라고 생각됩니다.

 

 

5. 추가 포스팅-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와 배당

 추가 포스팅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의삼성 바이오로직스의 주가를 정리한 글을 남깁니다. 필자는 향후 삼성 바이오로직스의 주가 흐름을 상당히 낙관적으로 보고 있는 바입니다. 포트폴리오에 장기적 관점에서의 성장주를 편입하시고 싶었던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 칼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mlnblog.tistory.com/150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와 배당금 분석

1. 회사소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삼성바이로직스..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