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상자이엘 주가 및 배당금- 진단키트 관련주

1. 오상자이엘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상자이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상자이엘은 먼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오상자이엘은 사실 다양한 사업군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구체적으로,  IT부문에서는 'PLM사업과 SI사업'을 수행하고 있고, BT부문에서는 화장품,신소재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오상자이엘이 시장의 관심을 집중적으로 받게 된 계기인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중심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오상자이엘의 경우 자회사가 있는데요, 바로 그 이름은 '오상헬스케어'입니다. 동회사는 의료 진단기기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로 최근에 식약처로부터 수출허가를 받은 이후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에 스퍼트를 올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최근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주 물량이 약 1000만개를 넘어선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유럽의 이탈리아, 루마니아로부터도 진단키트 테스트 물량과 관련한 계약을 체결하는 등 굉장히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2.최근 주가 흐름

-오상자이엘은 2020년 4월경에 최고가인 20,200원을 달성하고 난 이후에 최근 하락세를 경험하고 있었습니다. 차트를 보시면 알겠지만, 오상자이엘의 경우 여타 진단키트 관련주와 마찬가지로 코로 사태 초기에 급격한 상승을 경험한 이후 잠시 조정을 받는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다시 코로나 진단키트에 대한 각종 승인 및 허가 그리고 대망의 실적발표 시즌이 다가오면서 주가는 반등을 재차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3.배당금 및 배당수익률

-오상자이엘은 현재 배당정책을 실시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파악됩니다.

4.향후 주가 전망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필자의 경우 코로나 사태 초기에는 진단키트 관련주들의 주가 상승배경에는 테마 형성으로 인한 수급이 주 원인이라고 생각하여 장기적인 주가 상승에는 약간의 의문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생각이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K-Bio의 명성을 알릴수 있는 기회가 되었듯이, 전세계적인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들은 실적과 내실을 둘다 성취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특히, 올해 1분기와 2분기에 발표되는 실적시즌에는 어닝 서프라이즈 (Earning Surprise)를 보여줄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주가가 상승하는데 더욱 탄력을 부여할 전망입니다. 따라서 향후 오상자이엘을 비롯한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들은 강한 우상향의 흐름을 보일것으로 예측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