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맥 주가-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1.에스맥과 코로나 치료제 (테마형성원리)

 에스맥은 본래 IT입력모두, ITO센서 등을 생산하는 회사이나, 자회사인 다이노나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진행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코로나 치료제 테마가 강력히 형성된 상황이다.

2.최근 주가흐름

에스맥은 최근에 하락세를 보이고 있었다. 그러나 장중 다이노나의 코로나 치료와 관련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에스맥 주가
출처(키움증권)

3.수급분석

 에스맥은 최근 개인의 매도세가 매우 강하고, 외인의 매수세가 굉장히 강하게 들어오는 모습이였다.

외인의 매수세가 통상 주가흐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침을 고려할때 이러한 수급이 나쁘다고 볼수는 없으나

상승흐름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매수세가 일정수준 이상 필요할것으로 보인다.

 

에스맥 분석
출처(키움증권)

4.향후 주가 전망

-현재 코로나 테마는 매우 강력한 이슈이므로 해당 종목의 재료는 강하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외인의 수급도 잘 들어오고 있으므로 주가가 안정적으로 상승흐름을 유지할 가능성이 있다.

-다만 개인의 매수세가 어느시점에서는 반드시 필요하니 수급흐름을 끝까지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다.

5.추가 포스팅- 강스템바이오텍 분석

에스맥 뿐만 아니라 강스템바이오텍도 코로나 치료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종목입니다. 현재 강스템바이오텍은 줄기세포치료제를 기반으로 연구중인데요, 관련 포스팅을 첨부합니다.

https://mlnblog.tistory.com/80 

 

강스템바이오텍 주가 -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1.강스템바이오텍과 코로나 치료제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강스템바이오텍은 2010년 줄기세포치료제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이다. -2019년 3월 SK바이오랜드와 아토피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에 관한 계약을..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