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스템바이오텍 주가 -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1.강스템바이오텍과 코로나 치료제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강스템바이오텍은 2010년 줄기세포치료제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이다. 

-2019년 3월 SK바이오랜드와 아토피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사이다.

-최근 식약청에 코로나 19 줄기세포치료제를 신청한 것으로 알려져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테마가 강하게 형성되었다.

 

2.최근 주가흐름

-강스템바이오텍은 코로나 치료제 개발과 관련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당일 (20일)에 상한가를 달성한 상태이다.

-최근 주가가 황금선 밑으로 떨어졌다가 굉장히 강한 재료를 바탕으로 급등을 보이고 있는 바 향후 주가의 변동성이 매우 심할것으로 

예측된다.

-강스템바이오텍이 이 추세를 유지하여 황금선 위로 돌파하여 안정적인 상승세를 유지할 수 있는지가 관건이라 볼 수 있다.

강스템바이오텍 주가
(출처) 키움증권
강스템바이오텍 주가
(출처) 키움증권

3.수급분석

-20일자 수급은 추후에 업데이트를 해야겠지만

-최근 17일~19일 수급기준으로는 수급흐름이 '애매하다'고 할 수 있다.

-기관과 외인의 쌍끌이 매수가 17일과 19일이 나타나기는 했지만 연속적인 흐름이라고 보기는 어려워 수급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관찰이 필요한 종목이다.

-이는 코로나 관련주에서 흔히 나타나는 현상이기도 하는데, 코로나 관련주의 경우 특정 뉴스와 공시에 따라서 수급흐름이 매우 급격하게 변하기 때문이다.

강스템바이오텍 분석
(출처) 키움증권

4.향후 주가전망

-강스템바이오텍은 우선 오늘을 기점으로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확고히 자리매김한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러한 흐름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뉴스보도와 공시가 반드시 요구된다고 볼 수 있다.

-결국, 실적으로 이어져야 수급이 꾸준히 유입될것이기 때문이다. 

-주가가 향후 변동성이 매우 클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이므로 포트폴리오에 반드시 별개로 안전자산을 추가할 것을 간곡히 권하는 바이다.

5.추가 포스팅- 화일약품 클로로퀸 관련주

최근 요즘 말라리아 치료제를 코로나 치료제 대용으로 사용하는것에 대해 많은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 중 핵심성분이 '클로로퀸'인데요, 우리나라에 그와 밀접히 관련된 종목이 있어 포스팅을 추가적으로 첨부합니다.

https://mlnblog.tistory.com/83

 

화일약품 주가 - 코로나 치료 관련주

1.화일약품과 코로나 치료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현재 코로나 치료제가 개발되지 않은 상황에서, 미국은 말라리아 치료제인 '클로로퀸'의 효능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따라서 관련 약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고 클..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