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시스템 주가- 5G 관련주

5G 관련주

1.서진시스템과 5G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서진시스템은  소형 기지국 장비와 안테나 기지국 장비용 함체를 비롯한 통신네트워크 장비에 사용되는 금속 기구물을 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전세계 각국이 5G를 추진함에 따라 동사의 제품에 대한 수요가 매우 크게 증가해 5G 테마가 형성된 종목이다.

2.최근 주가 흐름

-서진시스템은 올해 2월까지만 하더라도 탄탄한 실적과 전망을 바탕으로 좋은 주가흐름을 유지하고 있었다.

-그러나 5G 장비주는 경기민감형 주식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실물경제 위축우려가 제기되자 급격히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는 서진시스템의 펀더멘탈이나 실적 악화가 원인이 아니므로 주가가 회복될것은 분명하다.

-이제 최근 수급흐름을 살펴보자.

서진시스템 주가
(출처) 키움증권

3.수급분석

-서진시스템의 한 가지 다행인점은 기관의 수급이 꾸준히 강하게 들어오고 있다는 점이다.

-기관의 수급은 외인의 수급과 함께 주가의 향방을 결정하는 중요 요소이기 때문이다.

-또한, 외인의 매도세가 오늘(18일) 이어지기는 했지만 이는 16일과 17일에는 외인 매수세가 강하게 들어왔음에 비추어볼때 이는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서진시스템 분석
(출처) 키움증권

4.향후 주가전망

-각국의 5G 추진 계획은 결국 이어질수밖에 없으며, 코로나 사태가 종식되면 서진시스템은 가장 먼저 반등하는 종목중 하나가 될것이다.

-결국 서진시스템의 주가흐름 예측은 관련 거시경제 분석을 면밀히 따라가는 수 밖에 없다.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고 실물경제 우려가 해소될때 주가도 함께 따라갈것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