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일약품 주가 - 코로나 치료 관련주

1.화일약품과 코로나 치료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현재 코로나 치료제가 개발되지 않은 상황에서, 미국은 말라리아 치료제인 '클로로퀸'의 효능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따라서 관련 약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고 클로로퀸 성분 원료 제조허가 까지 받은 화일약품에 코로나 치료제 테마가 강력히 형성되었다.

 

2.최근 주가 흐름

-화일약품은 '클로로퀸으로 인한 코로나 치료제 테마'가 형성되기 전까지 급격한 하락세를 경험하고 있었다.

-그러나 관련 소식이 언론에 보도되자마자 급격한 주가 상승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테마로 인한 주가상승임이 명확해보이는바 수급흐름 역시 살펴볼 필요가 있다.

화일약품 주가
(출처) 키움증권
화일약품 주가
(출처) 키움증권

3.수급분석

-화일약품의 최근 수급은 그다지 안정적이지 않았다.

-외인은 매수와 매도를 반복하였으며 기관은 연일 매도세를 보이고 있었다.

-결국 현 주가 형성배경에는 탄탄한 수급요인보다는 강력한 테마성 호재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수급을 앞으로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다.

화일약품 분석
(출처) 키움증권

 

4.향후 주가 전망

-화일약품이 코로나19 치료와 밀접한 관련 있는 약제를 생산하고 허가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은 상당히 강력한 테마이다.

-이는 사실상 실적이 있는 상태에서 테마가 형성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말라리아 치료제가 본격적으로 사용될수 있을지는 미지수이고 주가는 해당 내용에 대한 추후보도에 따라 급변동할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이를 위해서는 수급흐름 그리고 관련 뉴스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대비할 필요가 있다.

5.추가 포스팅

 현재 코로나에 대한 직접적인 치료제를 목표로 열심히 연구중인 회사도 있는데요, 관련 종목인 강스템바이오텍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이하에 첨부합니다.  강스템바이오텍은 현재 줄기세포치료제를 통해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하려고 시도중이여서 시장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https://mlnblog.tistory.com/80

 

강스템바이오텍 주가 -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1.강스템바이오텍과 코로나 치료제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강스템바이오텍은 2010년 줄기세포치료제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이다. -2019년 3월 SK바이오랜드와 아토피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에 관한 계약을..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