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엠더블유(KMW) 주가- 5G 관련주

5G 관련주

 

1.케이엠더블유(KMW)와 5G 관련성

 케이엠더블유는 무선통신장비 전문 제조 기업으로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 등을 생산하는 RF사업을 수행하는 기업이다.

현재 각국이 5G라는 거대한 흐름을 앞두고 있어 KMW는 주요통신장비를 국내는 물론이고 노키아, 라쿠텐 등의 해외 통신사들에게도 공급하고 있어 5G 테마 대장주중 하나이다.

2.최근 주가흐름

-KMW는 주봉 차트를 기준으로 보았을때 최근 급격한 하락세를 경험하고 있다.

-이는 KMW의 펀더멘탈이나 실적상 문제때문은 아니고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코스닥의 수급 자체가 워낙 안좋기 때문이다.

-KMW의 반등이 나오려면 코스닥 전체의 흐름이 회복되어야 하므로 상당부분 시간이 걸릴것으로 보인다.

 

KMW 주가
(출처) 키움증권

3.수급분석

-KMW의 수급중 한가지 다행인점은 외인과 기관의 수급이 꾸준히 들어오고 있다는 점이다.

-외인과 기관의 수급은 향후 주가의 향방을 예측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이다.

-KMW 자체의 수급 역시 문제가 없는 실정이므로 코스닥 전체의 장만 회복되면 주가는 상승할것이 확실시되어 보인다.

KMW 분석
(출처) 키움증권

4.향후 주가전망

-KMW는 5G 테마 대장주로서 시장의 관심을 충분히 받고 있으며 수급도 양호하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만 종식국면에 들어간다면 1개월내 시장 전체 수요가 급격히 회복되어 주가도 급등할것으로 보인다.

-필자가 상승이 아니라 '급등'이라고 표현한 이유에는 5G 장비주는 경기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이다.

 

5. 추가 포스팅- 오이솔루션 분석

KMW와 더불어 5G 관련 통신장비 제조업체로 시장의 관심을 매우 많이 받고 있는 또 하나의 종목이 있다. 바로 오이솔루션이다. 이미 구독자님들도 많이 들어보셨을거라고 생각한다. 해당 회사의 포스팅도 함께 첨부하는바이다.

https://mlnblog.tistory.com/50

 

오이솔루션 주가-5G 관련주

1.오이솔루션과 5G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오이솔루션은 광트랜시버로 대용량 라우터 및 스위치 등의 광통신 장치에서 광통신이 가능하게 하는 핵심부품으로 필수 5G 통신장비 부품중 하나이다. 오이솔루션은 국..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