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주가- 게임 관련주

1.웹젠과 게임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웹젠은 뮤 온라인(MU Online), 뮤 오리진1 , 뮤 오리진2 등의 모바일 게임과 더불어 뮤 이그니션등의 웹게임 서비스를 상품으로 학고 있는 회사이다.

-최근 '뮤 이그니션2' 를 론칭하면서 흥행속도가 가파른것으로 알려져 있다. 모바일 게임, 웹게임 등을 다양하게 운영함으로서 게임관련주로 확고히 자리를 잡고 있다.

2.최근 주가 흐름

-웹젠은 1월 2일에 최고 22,500원까지 달성한 이후에 급격한 하락세를 겪고 있었다.

-이는 웹젠의 실적부진 떄문이라기보다는 최근 한국증시가 상황이 매우 안좋았기 때문에 이런 모습을 보인것으로 풀이된다.

-그러나 3월 20일에는 급반등에 성공하면서 거래량을 수반한 상한가를 기록하였다.

-특히 3월 20일은 황금선 위에서 계속 거래가 이루어지다가 후반부에 슈팅을 해서 상한가를 찍는 이상적인 형태의 차트를 보여주었다.

웹젠 주가
(출처) 키움증권
웹젠 주가
(출처) 키움증권

3.수급분석 

-웹젠은 최근 수급 흐름도 상당히 좋은 편이다.

-19일과 20일 외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가 연속해서 나타났다.

-이는 수급상 상당한 호재로 인식되는데, 이번주에도 웹젠의 이러한 흐름이 이어진다면 향후 주가는 긍정적인 상승곡선을 보일것으로 예상해볼 수있다.

웹젠 분석
(출처) 키움증권

4.향후 주가 전망

-웹젠은 흥행할 수 있는 게임을 자체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실력 있는 게임회사로 판단된다.

-또한 이를 알아보았는지 최근 기관과 외인의 집중적인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올해 1분기 ,2분기 실적이 잘 받추어준다면 웹젠의 주가는 올해 상당부분 회복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5.추가 포스팅

-웹젠과 더불어 유망한 게임 종목을 하나 더 소개한다. 바로 전국민 누구나 아는 '리니지'를 출시한 엔씨소프트이다. 엔씨소프트는 자신만의 경제적 해자(economic moat)가 매우 확고한 기업으로 포트폴리오에 게임 관련주로 반드시 고민해볼만한 종목이다.

https://mlnblog.tistory.com/130

 

엔씨소프트 주가- 리니지 게임 관련주

1.엔씨소프트의 테마- 게임 관련주 - 엔씨소프트는 우리에게 '리니지(Lineage)'로 잘 알려진 게임을 개발한 회사이다. 최근에는 '리니지 2M' 을 시장에 출시하면서 또다시 한번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리니지의..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