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주가- 클라우드 관련주

1.더존비즈온과 클라우드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더존비즈온은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판매하며 D-클라우드 서비스, 전자금융서비스등과 관련한 사업부문에 진출해있다.

-더존비즈온은 ERP 회계프로그램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지만 필자는 특히 기업용 클라우드 부문을 주목하고 있다.

-더존비즈온 같은 경우는 클라우드 부문중에서도 SaaS 부문에서의 성장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Saas란 무엇일까? SaaS 란 'SoftWare as a Service'로 더존 비즈온에서 판매하고 있는 회계프로그램과 같은 서비스를 포함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의 영역이다.

(단순 클라우드 인프라만을 빌려주는 IaaS와는 구별된다)

-특히, 더존비즈온이 이러한 클라우드 부문에 진출하면서 데이터3법의 최대 수혜주라는 견해도 있다.

-왜냐하면 이러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생성된 정보를 일정 요건하에서 더존비즈온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를 바탕으로 더 다양한 상품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2.최근 주가 흐름

-더존비즈온의 2월18일에 무려 10만원을 돌파하였다가 최근 코로나사태로 인해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는 중이다.

-그러나 3월 20일 한국증시가 회복되면서 주가흐름도 급격히 좋아졌으며 코로나 사태가 추가적으로 악화되지만 않는다면

이러한 흐름은 쭉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더존비즈온 주가
(출처) 키움증권
더존비즈온 주가
(출처) 키움증권

3.수급분석- 더존은 외인의 수급이 상당히 중요한 종목이다.

-더존비즈온은 현재 20일자 기준으로 외국인 보유율이 무려 45.96%이다.

-따라서 외인의 수급동향에 따라 주가가 영향을 굉장히 많이 받는 종목중 하나이다.

-이를 증명하듯 20일날 무려 22.52% 정도 상승하였는데 이날 여김없이 외인의 순매수세가 강해졌다.

-다음주에 만약 세계증시와 함께 한국증시도 분위기가 좋아진다면 외인 수급이 들어올것은 분명하므로 

다음주에 한국증시의 분위기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더존비즈온 분석
(출처) 키움증권

4.향후 주가 전망- 성장성 전망이 아주 좋은 기업

-더존비즈온 같은 경우는 실적도 매우 우수한 기업이라 할 수 있고, 앞으로 기대되는 성장성도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제4차산업혁명 그리고 5G 흐름을 앞두고 클라우드 부문의 성장은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이를 보여주듯이 우리나라에서도 데이터 3법이 제정되는등 관련 제도적 기반이 갖춰지고 있다.

-필자는 더존비즈온을 단기적 투자로도 물론 추천하고 장기적으로는 더더욱 추천하는 바이다.

5. 추가 포스팅

-필자는 클라우드 뿐만 아니라 향후 핀테크 관련 분야도 주요 성장산업중 하나라고 본다. 따라서 여기에서 나름의 입지를 갖춘 웹케시라는 회사를 정리한 포스팅을 첨부하는 바이다.

https://mlnblog.tistory.com/104

 

웹케시 주가- 핀테크 관련주

1.웹케시와 핀테크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웹케시는 B2B (Business to Business) 기업으로 핀테크 서비스를 회사들에게 제공하는 업체이다. -대표적 상품으로는 '인하우스뱅크 ( 공공기관과 대기업이 주요 매출처..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