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니아 주가 - 코로나 진단키트/진단시스템 관련주

1.바이오니아와 코로나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바이오니아는 유전자, 분자진단,신약개발 등의 사업부문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특히 분자진단 사업 관련 장비뿐만 아니라 키트 그리고 시약까지 진출해있다.

-바이오니아는 최근 16일에는 진단시약과 관련해 유럽인증 소식이 보도되었고, 19일에는 루마니아에 진단키트 관련 수출소식이 알려졌다.

-따라서 바이오니아는 코로나와 관련해 사실상 2개의 테마를 가지고 있는 셈인데, 둘다 모두 어느정도 성과(performance)를 거두고 있어

테마가 상당히 강하게 형성된것 아닌가 싶다.

(여담이지만 실제로 필자는 테마로 강력히 묶여있는 종목 위주로 분석글을 작성하는 경향이 있다)

 

2.최근 주가 흐름-거래량을 수반한 슈팅 출현

-바이오니아는 최근 좋지 않은 장세에서도 비교적 좋은 주가흐름을 보였다고 할 수 있다.

-특히 거래량을 수반한 주가흐름을 보여주었다는 점은 긍정적이나, 변동성이 심한 흐름이였음은 주의해야할 사항이다.

-하지만 가장 마지막 거래일인 20일(금요일) 기준으로는 20일선을 지탱하였고 대체적으로 20일선 부근에서의 변동성이 나타났기 때문에 향후 수급이 관건이라고 보여진다.

바이오니아 주가
(출처) 키움증권
바이오니아 주가
(출처) 키움증권

3.수급분석

-필자는 바이오니아 수급흐름에 대해서 10점 만점에 10점을 주고싶다.

-여러 종목들을 분석해보았지만 이렇게 외인의 매수세가 꾸준하면서도 강하게 들어온 종목은 오랜만이다.

-더불어 20일에는 외인과 기관이 함께 매수세를 보이는 '쌍끌이 매수'도 나타났다.

-다음주에도 이렇게 좋은 수급흐름만 유지해준다면 주가 흐름이 상당히 긍정적일것이라고 생각된다.

바이오니아 분석
(출처) 키움증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