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리버리 주가 - 코로나 싸이토카인 관련주

1.셀리버리와 코로나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셀리버리는 플랫폼 기술인 '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신약후보물질 및 연구용 시약을 개발하는 회사이다.

-최근 셀리버리는 코로나 관련 테마로 엮이게 되었는데, 그 이유는 셀리버리의 '패혈증 치료제'가 '염증성 싸이토카인'에 대한 해결책으로 부각되었기 때문이다. 현재 코로나가 싸이토카인 폭풍을 유발할 수 있다는것이 전해지면서 셀리버리의 패혈증 치료제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싸이토카인 폭풍이란? 쉽게 말해서 질병에 감염되었을때 면역세포들이 과다하게 분비되어 인체에 필요한 정상세포 까지 마구 공격하는 현상이다)

2.최근 주가 흐름

-셀리버리의 최근 주가흐름은 코로나 사태 악화를 계기로 주가가 급락을 경험하다가

-최근 패혈증 치료제와 관련해 다시 반등을 시도하고 있는 모습이다.

-향후 이러한 흐름이 유지될지는 관련 뉴스가 얼마나 추가적으로 보도되고 진전이 있는지 그리고 수급이 강하게 들어오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질것이라 본다.

셀리버리 주가
(출처) 키움증권
셀리버리 주가
(출처) 키움증권

3.수급분석

-셀리버리의 수급흐름은 그다지 좋은 모습은 아니다.

-패혈증 치료제가 사이토카인폭풍에 쓰일 수 있다는 보도가 20일에 나왔음에도 외인과 기관은 매도세를 보였기 때문이다.

-이는 아직 당해 이슈에 관련해 시장의 관심이나 신뢰를 충분히 받지 못하고 있는것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만약 셀리버리가 다음주에도 강한 반등흐름을 이어나가려면 기관이나 외인 양쪽중 적어도 한곳은 수급이 강하게 들어와줘야한다.

 

셀리버리 분석
(출처) 키움증권

4.향후 주가 전망

-셀리버리는 현재 매우 빠른 속도로 코로나와 관련한 테마가 형성되었다.

-하지만 투자자들은 놓쳐서는 안될부분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셀리버리는 원래  '파킨슨병 치료신약'에 대해 미국의 특허를 취득하는등

내공이 있는 바이오 회사라는 점이다.

-이번 코로나19에 대한 직접적인 해결책을 셀리버리가 내놓을수도 , 내놓지 못할수도 있다.

-하지만 장기적 관점에서 셀리버리는 바이오 부문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낼 것이라고 필자는 예측하고 이는 주가가 장기적으로도

우상향할것이라고 필자는 생각한다.

-단기적 관점에서는 당장 다음주에는 외인 또는 기관의 매수세가 들어와줘야 긍정적 흐름이 유지될것으로 보이고, 패혈증 치료제가 싸이토카인 치료에 얼마나 효과적인지 관련 보도가 나오는것이 관건일것이다.

5. 추가 포스팅- 강스템바이오텍

-코로나19에 직접 작용하는 치료제를 개발중인 회사도 있어 관련 포스팅을 첨부합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강스템바이오텍인데요, 해당 회사는 줄기세포치료제를 기반으로 코로나 치료제를 연구중이라고 해서 시장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https://mlnblog.tistory.com/80

 

강스템바이오텍 주가 -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1.강스템바이오텍과 코로나 치료제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강스템바이오텍은 2010년 줄기세포치료제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이다. -2019년 3월 SK바이오랜드와 아토피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에 관한 계약을..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