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한국항공우주산업) 주가 - 방위산업관련주

1.KAI와 방위산업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KAI는 항공산업과 제조산업 그리고 MRO 산업으로 구성된 회사이다. 구체적으로, 항공산업은 군용, 민항기 그리고 헬기등을 개발하고

제조산업은 이들 비행체를 생산한다. MRO 부문은 운영 항공기의 정비와 개조를 담당한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KAI의 대표적인 제품은 'FA-50' 경공격기이다. 또한, 언론에 보도된 것처럼 한국형 전투기 개발사업인 'KF-X' 사업을

진행중인 회사이기도 하다.

-이처럼 KAI는 우리나라 공군 전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항공기를 생산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기에 방위산업 관련주로 확고히 테마가 형성되었다.

 

2.최근 주가 흐름

-최근 한국항공우주(KAI)의 주가 흐름은 좋지 않다.

-2019년 9월경에 42,100원으로 고점을 찍은후 현재는 급격한 하락세를 경험하고 있다.

-이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증시상황이 좋지 못한 것과 더불어 최근 KAI가 공공기관 입찰제한처분을 받는등

악재가 발생하여서 수급이 악화된것으로 보인다.

한국항공우주산업 주가
(출처) 키움증권

3.수급분석

-KAI의 수급 흐름은 그다지 좋지 못하다. 17일, 19일에 비록 외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가 발생하긴 했지만

연속적으로는 일어나지 못했다.

-한국항공우주의 경우 수급만으로 어떠한 흐름을 포착하기 어려워보인다. 이는 현재 KAI가 가지고 있는 여러 불확실성(Uncertainty)을 반영한것으로 보인다.

한국항공우주산업 분석
(출처) 키움증권

4.향후 주가 전망

-KAI 같은 경우 국가핵심사업이자 국가기간산업을 담당하고 있는 회사라고 할 수 있기에 KAI가 잘되는것이 회사에게도 좋고 국민 모두에게도 좋은 실정이다.

-주가에 한정해서 말씀드리자면 KAI가 포괄적으로 속한 항공업계가 코로나19로 인해 업황이 좋지 못한점, KAI가 가지고 있는 자체적 악재가 있음을 고려할때 주가가 회복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올해 하반기가 되어야 하지않을까 전망해본다.

5. 추가 포스팅

-지금 현재 주가가 많이 내려와있는 상태로 배당주들에 대한 매력도가 한층 커진 상태입니다. KAI처럼 향후 성장성을 보고 투자하는것도 방법이지만 포트폴리오 일부에 고배당주를 넣는것도 수익률의 안정성을 담보하는 방법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대표적인 고배당주로 자리잡은 맥쿼리인프라에 대한 포스팅을 첨부합니다.

https://mlnblog.tistory.com/131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배당주

1.맥쿼리인프라란? -맥쿼리인프라 (Macquarie Infrastructrue Fund)는 우리나라에 존재하는 대표적인 '배당주'이다. -배당금이 상당히 높기로 유명하다. -맥쿼리인프라는 뭐하는 회사일까? 동사는 우리나라의 도로..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