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쿼리인프라 배당금- 배당주

1.맥쿼리인프라란?

 -맥쿼리인프라 (Macquarie Infrastructrue Fund)는 우리나라에 존재하는 대표적인 '배당주'이다.

-배당금이 상당히 높기로 유명하다.

-맥쿼리인프라는 뭐하는 회사일까? 동사는 우리나라의 도로 그리고 항만 등을 운영하는 개별 사업시행법인에 투자하여 관련 수익을 창출하는 회사이다.

-(예를 들어, 맥쿼리인프라는 대표적으로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우면산터널, 인천대교 마창대교 등에 투자하고 있다

-https://www.macquarie.com/mgl/mkif/kr                                     (투자 인프라 전부는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다)

 

맥쿼리한국인프라투융자회사는 대한민국 인프라 시장의 선도주자 입니다

 

www.macquarie.com

-도로 그리고 항만등의 이용은 어떠한 경제상황에서도 이루어질 수 밖에 없으므로 맥쿼리인프라의 수익흐름은 매우 안정적이며, 정부가 일정한 수준의 수입을 보장해주는 '정부수입보장기간(MRG)' 등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어 상당히 안정적인 회사이다.

-또한 이렇게 안정적으로 창출한 현금흐름을 주주들에게 배당하고자 하는 성향이 매우 강하므로 맥쿼리인프라는 대표적인 배당주가 되었다.

-구체적으로, 2019년을 기준으로 하면 시가배당률은 무려 약 6% 에 달한다.

 

 

 

 

2.연도별 배당금액 정리

맥쿼리 인프라 배당금
(출처)  https://www.macquarie.com/mgl/mkif/kr  (회사소개 프레젠테이션)

-2015년: 464원 

-2016년: 400원

-2017년: 540원

-2018년: 622원

-2019년: 700원 ( 2019년 말 종가 11,600원 고려시 2019년도 분배금 기준 시가배당률이 무려 6.0%

 

 

 

 

 

3.현재 맥쿼리인프라 주가 및 예상 시가배당률   (2020년 예상 수익률)-(실적과 과거배당성향이 그대로 유지된다고 가정했을 경우)

 -만일 맥쿼리 인프라를 1만원에 매수해서 배당금이 2019년과 동일하게 700원이 지급된다고 하면  실질 수익률은 무려 7%에 해당한다.

-물론 이는 예측치에 불과하긴 하지만, 맥쿼리인프라가 투자한 시설들의 경우 코로나 사태로 인해 경제가 침체되어도 수요가 크게 달라질 수 가 없는 산업시설들이므로 배당금은 전년도와 비슷하게 지급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말해본다.

- ' 실질 수익률 7프로면 시중은행에 예금하는것보다 훨씬 낫지 않나?' 라는게 필자의 생각이다.

맥쿼리 인프라 주가
(출처) 키움증권

4. 추가 포스팅

 맥쿼리인프라보다는 산업성장성이나 내용이 더 역동적이지만 이에 준하는 배당성향을 가진 기업들을 소개합니다. 바로 SK텔레콤과 KT입니다. 관심있으신분들은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https://mlnblog.tistory.com/134

 

SK텔레콤과 KT 배당금 비교 - 5개년 총정리

-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의 통신사 회사들인 SK텔레콤과 KT 의 배당금 액수 그리고 배당 수익률을 비교해도록 하겠습니다. - 아래는 5개년 연도별 배당금, 배당수익률, 배당락일 주가를 정리했는데요 - 해당..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