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물산 주가와 배당금- 코로나 방호복 관련주

1. 태평양물산과 코로나 방호복 관련성 (테마 형성 원리)

-태평양물산은 의류 사업부문, 침구류 사업부문 등등에 진출해있는 매우 다양한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최근 태평양물산은 시장의 관심을 급격히 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2020년 4월 3일에 발표된 소식에 의하면, '의료용 방호복'의 대량 생산 및 공급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현재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진단키트 , 백신, 치료제에 대한 관심도 매우 많지만 최전선의 의료인력에게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의료 방호복'에 대한 시장의 관심도 큰 것으로 보입니다.

-태평양물산은 자회사인 '나디아퍼시픽'을 통해 의료용 방호복의 생산과 관련한 일련의 과정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따라서 이로 인해 태평양물산은 코로나의 '의료 방호복' 테마가 매우 강력하게 형성된 실정입니다.

 

2. 최근 주가 흐름

-태평양물산은 4월 3일 금요일에 장중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아무래도 당일날 '의료용 방호복'과 관련한 동사의 계획이 발표되었기 때문에 주가가 급격히 오른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전인 2020년 1월20일에는 주가는 약 2600원선 내외에서 횡보하였으나 결국 코로나 사태가 심각해지면서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최근에서야 의료 방호복 관련 이슈가 생성되면 주가는 급격히 회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태평양물산 주가 흐름
태평양물산 주가 (출처) 키움증권

3. 수급분석

-다음은 수급분석입니다. 태평양물산의 최근 수급은 그다지 좋은 모습은 아닙니다. 3월 25일부터 기관의 순매도세가 무려 일주일 넘게 이어지고 있는 중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2020년 4월 3일에 장중 상한가를 기록할 때는 기관의 물량을 개인이 거의 대부분 다 받으면서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태평양물산 수급분석
(출처) 키움증권

4.배당금 

-태평양물산의 경우 2018년과 2019년에 각각 20원, 30원의 배당금을 지급한 바 있습니다.

5. 향후 주가 전망

-태평양물산의 경우 2016년도를 제외하고 2015년부터 2019년까지 꾸준히 영업이익을 기록하고 있어 일정수준의 펀더멘탈(fundamental)을 확보한 기업으로 보입니다. 특히, 2017년엔 영업이익 약 230억원, 2018년엔 약 300억 원, 2019년엔 약 400억 원을 기록하는 등 꾸준히 회사의 실적을 끌어올리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여러 섬유제조 기업과 친환경 의료 소재 개발 MOU를 적극적으로 체결하는등 향후 동사의 경제적 해자(economic moat)를 확고히 하기 위한 노력을 분주하게 하고있습니다.

-따라서 일시적으로는 의료용 방호복과 관련한 테마가 형성되어 주가가 급등하였다가 수급에 따라 급락하기도 하는 등 변동성이 심한 모습을 보이겠으나, 장기적으로 주가가 반등 모멘텀(momentum)을 본격적으로 가져가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6. 추가 포스팅- 고배당주 맥쿼리인프라

-태평양물산이라는 회사는 현재 코로나 방호복 관련 테마가 강력히 형성되어 당분간 주가가 우상향 할 여지가 있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다만, 시장의 관심을 단기간에 급격히 받은 상황이라 주가의 변동성은 매우 심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포트폴리오에 변동성을 상쇄시켜줄 수 있는 종목을 담으시면 좋은데요, 변동성이 적으면서 배당금이 매우 높아 많은 분들이 배당주로 선호하시는 맥쿼리인프라에 관한 포스팅을 남겨보았습니다.

 그러면 오늘 포스팅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mlnblog.tistory.com/131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배당주

1.맥쿼리인프라란? -맥쿼리인프라 (Macquarie Infrastructrue Fund)는 우리나라에 존재하는 대표적인 '배당주'이다. -배당금이 상당히 높기로 유명하다. -맥쿼리인프라는 뭐하는 회사일까? 동사는 우리나라의 도로..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