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대한통운 주가와 배당금- 쿠팡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CJ 대한통운의 주가와 그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CJ 대한통운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알아본 후 최근 주가 흐름을 검토하겠습니다. 그다음, 향후 주가 전망을 알아보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 회사소개 - CJ 대한통운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CJ 대한통운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물류운송 업체입니다. 물류운송 분야에는 단순 택배 운송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부문이 존재합니다. 구체적으로, 다양한 산업군별로 특화하여 제공하는 '계약 물류' 부문, 수출입화물의 해상 및 항공 운송 부문, 항만하역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CJ 대한통운이라는 회사가 그리고 있는 비전(Vision)은 무엇일까요? 바로 글로벌(Global) 물류운송 업체가 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CJ 대한통운은 현재 약 40개 국가에 진출하여 277개의 해외 거점을 마련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CJ대한통운의 현재 상황을 정리해보기 위해 다음과 같이 나눠서 살펴보겠습니다.

(1) 택배운송 부문 (매출액의 약 25% 차지)

- CJ 대한통운은 우리나라 택배시장에서 약 45% 내외의 점유율을 차지합니다. 이는 현시점에서 왜 더욱 중요한 수치일까요? 바로 이커머스(E-Commerce) 시장의 급속한 발달 때문입니다. 이커머스 시장이란 쉽게 말해 인터넷에서 이루어지는 상거래 시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쿠팡(Coupang), 티몬, 네이버 쇼핑 등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이커머스 업체들입니다. 이커머스 시장이 급속도로 커지면서 자연스럽게 국내 택배수요는 급증하게 되었고 CJ 대한통운은 그에 따른 수혜를 고스란히 누리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향후 CJ 대한통운의 국내 택배운송의 전망을 알고싶으시면 이커머스의 근황을 점검하시면 됩니다.

(2) 글로벌 물류 부문 (매출액의 약 40% 차지)

-글로벌 물류 부문은 CJ대한통운의 매출액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분야이며, CJ대한통운이 지속적으로 신사업을 통해 확장하고 있는 부문입니다. 향후 CJ대한통운의 전반적인 주가 방향은 바로 글로벌 물류 부문의 성패에 달려있다고 볼 수 있습니

-CJ 대한통운은 이를 위해서 인도 물류업체인 다슬 로지스틱스 (Darcl Logistics)와 중동 물류기업인 이브라콤 (Ibrakom)에 투자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말레이시아에는 'CJ 센추리' 를 설립하는 등 동남아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CJ 대한통운은 해외에서의 현지 네트워크(Local Network)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필자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CJ 대한통운의 글로벌 진출 전략은 상당히 유효하다고 평가합니다. 왜냐하면 동남아의 이커머스 시장이 향후 50조 원 이상의 시장규모에 이를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을 만큼 향후 동남아 시장에서 상당한 규모의 물류시장이 창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추가적으로 여기에 재미있는 테마를 더해본다면? 쿠팡 관련주!

- 추가적으로 필자는 비교적 가벼운 내용도 추가하고자 합니다. 바로 CJ 대한통운에도 테마가 붙을 수 있지 않을까? 이런 과감한 생각을 해봅니다.

-그렇다면 CJ 대한통운에 테마가 붙는다면 어떠한 테마가 형성될 수 있을까요? 바로 '쿠팡 관련주'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실제로 쿠팡의 '로켓배송'등으로 인해 택배 물량이 급속히 증가했다고 관련 내용을 본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쿠팡이 사업을 점점 확장해나갈수록 CJ 대한통운도 수혜를 입어 매출이 상승하는 효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 mlnblog.tistory.com/288 (쿠팡 포스팅 글)

 

쿠팡 상장 일정과 장외 주식 사는 방법은? 그리고 관련주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 모두에게 친숙한 기업, 쿠팡(Coupang)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쿠팡의 향후 상장 일정에 대해서 살펴본 다음에 상장되지 않은 현재 시점에서 쿠팡의 주식

mlnblog.tistory.com

 

2. 최근 주가 흐름

- CJ대한통운의 최근 주가흐름은 좋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에 의문을 품으실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코로나 19로 인해 택배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CJ 대한통운이 이로 인한 반사적 이익을 누릴것이라고 예측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택배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것은 맞고 이로 인해 CJ대한통운의 해당 부문 매출이 일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것은 사실이나,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세계 경기가 침체되어 물류운송 업계의 분위기가 좋지 않은 점에 더 주안점을 둔 듯합니다. 실제로, 경기의 호황 정도와 물동량은 대체적으로 비례하는 관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CJ대한통운 주가 흐름
CJ 대한통운 최근 주가 (출처) 키움증권

3.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 

-필자가 확인해본 결과, 별도의 배당 공시가 없는 것으로 보여 CJ 대한통운은 아직까지는 배당정책을 실시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4. 향후 주가 전망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필자는 CJ대한통운이 올해안에 극적인 반등에 성공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왜냐하면 코로나19가 올해 안에 어느 정도 해결될 것이라는 시각이 많으며, 이렇게 될 경우 글로벌 물동량이 증가하여 CJ대한통운이 수혜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CJ대한통운이 현재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동남아 시장의 전망이 상당히 밝다는 점도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합니다. 결국, 타이밍(Timing)이 문제일 뿐 국내에서 택배업계 1위를 달성하면서 충분한 내공과 기술력을 키운 CJ대한통운이 해외 시장에서도 선전할 확률이 상당히 높지 않나 생각합니다. (2020년 4월 2일자 분석)

2020년 12월 15일 기준으로 CJ 대한통운의 주가는 어떻게 변했을까요? 

(출처) 키움증권

- CJ 대한통운의 주가는 필자가 위에서 예측한대로 2020년안에 극적인 반등에 성공하였습니다. 현재 주가는 15만원을 넘어선 상태이며 2021년에도 이러한 좋은 흐름이 유지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5. 추가 포스팅- CJ CGV 주가 전망 및 분석

-추가 포스팅으로 CJ CGV의 주가에 관한 포스팅을 첨부합니다. CJ CGV도 다양한 해외 확장사업을 병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많은 분들이 CJ CGV에도 관심이 있으신거 같아 도움이 될까 싶어 포스팅을 남깁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mlnblog.tistory.com/163

 

CJ CGV 주가와 배당금 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에게 영화관으로 너무나 친숙한 CJ CGV 종목의 주가와 배당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영화관을 좋아하기 때문에 CJ CGV 종목은 저도 왠지 모르게 애착이 가는 종목입니..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