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지노믹스 주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인 랩지노믹스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1.랩지노믹스와 진단키트 관련성 (테마형성원인)

랩지노믹스는 체외진단서비스 및 체외진단제품의 개발 및 공급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이다. 랩지노믹스는 자체 자체 개발한 BI 플랫폼 기반 암 진단검사 서비스 'CancerSCAN'등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현재 코로나 진단키트를 향후 대폭 공급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코로나와 테마가 강력히 형성되어 있는 상태다.

2.최근 시세흐름: 급등 후 하락

 랩지노믹스는 유럽에 대한 진단키트 수출가능성으로 주가가 한때 급등했었으나,

13일에는 미국증시가 폭락해서인지 함께 주가가 하락하였다. 코로나는 아직 진행중이므로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이 있다.

랩지노믹스 주가
13일 랩지노믹스 주가흐름 (출처)네이버금융

 3.수급분석

 최근 랩지노믹스는 개인의 유입이 계속되다가 13일에는 외인의 수급이 상당히 강하게 들어왔다. 외인의 수급은 좋은 신호라고는 하지만 다음주에도 이러한 흐름이 유지될지 지켜봐야한다.

 또한, 랩지노믹스가 9일부터 개인에 의한 거래량이 상당히 많았음이 보여진다. 특히, 13일에는 매도와 매수 상위에 키움증권이 있는데, 키움증권은 주로 개인들이 많이 사용한다는 시각이 있으므로 단기성 자본이 많이 오가는 종목으로 볼수도 있다.

랩지노믹스 분석
출처) 키움증권
랩지노믹스 분석
출처)키움증권

4.향후 주가상승 유발가능 뉴스

-유럽에 대한 코로나 진단키트 수출이 늘어나는 등 추가적 공시가 나오게 된다면 주가에 매우 긍정적인 작용을 할것으로 보인다.

-미국도 현재 코로나가 확산되고 있으므로 미국에 대한 진단 키트 수출이 허용되면 주가에 매우 긍정적인 흐름이 예상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