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컴텍 주가- 금 관련주

1.금(GOLD)과 엘컴텍의 관련성

 엘컴텍은 핸드폰용 카메라 모듈용 렌즈, LED 조명을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광산개발도 함께 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져있다.

해당 광산개발이 바로 '금광'인것으로 알려져있는데, 그렇기 때문에 금 관련주 테마가 강력하게 형성된것으로 보인다.

 

엘컴텍 주가
엘컴텍 최근 주가 (출처)네이버금융

2.최근 주가 하락 이유

 최근 13일에 엘컴텍의 주가는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이는 미국 뉴욕증시가 폭락했기 때문인것으로 추정된다. 

금값 하락으로 인한 영향이라기보다는 시장(market)전체의 분위기가 좋지 않아서인것으로 보인다.

 

3.수급분석

13일에는 외인이 대량 매수하는 패턴을 보여줬다. 만일, 외인이 장기투자를 목적으로 들어왔다면 주가에 긍정적 시그널로 작용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증권사별 거래 매수 매도 상위1위에는 각각 키움증권이 자리했는데, 키움증권을 개인들이 주로 많이 이용하는것을 보면 개인의 거래량 역시 매우 높았다는것을 볼 수 있다.

 엘컴텍의 최근 흐름을 보면, 기관의 거래량은 많지 않고 개인과 외인이 그 흐름을 주도하고 있으므로 양자의 수급을 중심으로 살펴보는것이 향후 주가를 예측하는데 도움이 될것이다.

엘컴텍 분석
출처) 키움증권

 

엘컴텍 분석
출처)키움증권

4.향후 주가 상승 유발가능 뉴스

-실물경제 불안에 따른 안전자산 선호도 증가시 금(Gold)에 대한 수요가 증가해 가격이 상승할 수 있다.

-미국의 양적완화정책(Quantative Easing)으로 인한 급격한 유동성 증대로 인한 자산가격 상승.

이 경우에도 금(Gold)에 대한 수요가 몰려 금 가격 상승을 유발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