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넷 주가- 코로나 교육주

1.YBM넷과 코로나 관련성

YBM넷은 온라인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코로나로 인해서 오프라인 수업이 어려워짐에 따라 온라인 교육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바탕으로 테마가 형성된 경우이다.

YBM넷 주가
2020.03.13 ybm 주가/ 출처: 네이버 금융

 

2.주가 강세 이유

YBM넷은 최근에 강력한 주가 상승을 보였다. 13일 금요일에도 마찬가지였다.

이는 교육당국이 초등학교를 비롯한 학교의 '개학연기'를 고려하고 있다는 뉴스 때문인것으로 추정된다.

3.수급분석

     수급분석이다. 최근 12,13일간 ybm넷은 급등 추세를 보여왔는데 이때 개인의 매수세가 굉장히 강했다. 물론 개인안에 소액투자자가 대부분이지만 가끔 슈퍼개미들이 있을수도 있기 때문에 수급상황이 전반적으로 좋은지 나쁜지는 평가하기 어렵다

   또한, 증권사별 수급을 볼때도 역시 개인의 거래량이 많았음을 보여주듯이 키움증권이 매수 매도 모두 1위를 하고있다.

YBM넷 분석
출처-키움증권
YBM넷 분석
출처-키움증권

 

4.향후 상승 유발 가능 뉴스

2020.03.16 또는 2020.03.17에 예정된 교육부의 개학 연기 발표에 따라서 주가가 급변할것으로 보인다.

또한, 개학 연기발표뿐만 아니라 온라인 학습과 관련한 정책이 추가적으로 발표시 주가에는 호재로 작용할것으로 보인다.

5.추가 포스팅 - 아이스크림 에듀 분석

ybm넷이 코로나 교육관련 대장주이기는 하지만 아이스크림 에듀도 함께 소개해본다. 어떤 종목이 얼마나 어떻게 오를지는 예측하기 어려우므로 관련 종목으로 포트폴리오를 함께 구성하는것도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방법중 하나라고 본다.

https://mlnblog.tistory.com/5

 

아이스크림에듀 주가- 코로나 교육주

1.아이스크림에듀와 코로나 연관성 (테마형성원리) 아이스크림 에듀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학습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코로나로 인해서 학교개학이 늦어지고 초등학생들이 집에서 자율학습을 해야함..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