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트렉스 주가- 자율주행 관련주

1.자율주행과 모트렉스 관련성 (테마형성원인)

 모트렉스는 IVI, HMI를 중심으로 스마트카, 자율주행자동차의 중요 장치에 해당하는 HUD, ADAS 등을 개발, 제조하고 있다. 

최근 TESLA 그리고 GOOGLE이 전기차 뿐만 아니라 자율주행자동차를 선도하고 있는데, 모트렉스는 관련 장치를 개발하는 회사로 강한 테마가 형성되어 있다.

2.최근 모트렉스 주가 흐름: 13일날 일시적인 하락

 모트렉스는 주중 초반만 하더라도 굉장히 강한 상승세를 보여왔다. 매수세가 굉장히 강했다.

그러나 13일에는 하락폭이 매우 컸는데, 이에 대해 미국발 증시 악화로 보는 시각도 있으며 모트렉스가 행한 유상증자가 미리 반영된것이라고 보는 시각도 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자율주행 테마는 크게 주목받고 있지 못하지만 코로나가 진정되고 나면 자율주행 테마는 언젠가 반드시 대유행할것이라고 생각한다.

모트렉스 주가
모트렉스 13일 주가- (출처) 네이버 증권

3.수급분석

모트렉스는 11일,12일에 개인의 강한 매수세가 유지되었다. 특히 12일에는 개인과 외국인이 강력히 매수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13일에는 외국인이 주로 매수하고 개인과 기관계는 파는 모습을 보였다. 필자는 모트렉스 호가창을 당일에 하루종일 보았는데

개인들이 심리적으로 흔들릴수밖에 없는 흐름이였다. 

 외인들이 개인들 비중을 줄이기 위해 그날 변동성이 심했던것인지는 알수 없으므로 다음주까지 외인을 중심으로 수급일 지켜봐야한다.

모트렉스 분석
모르텍스 13일 수급 (출처)키움증권
모트렉스 분석
모트렉스 13일 수급 (출처) 키움증권

4.향후 주가상승 유발 뉴스

-자율주행 또는 전기차관련 긍정적인 소식이 유럽으로부터 전해질때 테마가 반응하여 급등할 가능성이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