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주가- 코로나 교육주

1.아이스크림에듀와 코로나 연관성 (테마형성원리)

 아이스크림 에듀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학습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코로나로 인해서 학교개학이 늦어지고 초등학생들이 집에서 자율학습을 해야함에 따라 아이스크림 에듀가 수혜를 볼것으로 기대되어 테마가 형성되었다.

아이스크림 에듀 주가
아이스크림에듀 13일 주가- 출처: 네이버 금융

 

2.주가 강세 이유

아이스크림에듀는 최근 강한 상승흐름을 보였다.그러나  13일 금요일에는 그 기세가 꺾이는듯하였다.

이는 당일 미국 증시 상황이 좋지 않아 매도물량이 많았던것으로 보인다.

3.수급분석

수급분석이다. 최근 아이스크림에듀는 조정을 받는 모습을 보였다. 이때 개인의 거래량이 연일 터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증권사별 수급을 볼때도 역시 개인의 거래량이 많았음을 보여주듯이 키움증권이 매수 매도 모두 1위를 하고있다

 

아이스크림에듀 분석
아이스크림에듀 분석

 

4.향후 상승 유발가능 뉴스

2020.03.16 또는 2020.03.17에 예정된 교육부의 개학 연기 발표에 따라서 주가가 급변할것으로 보인다.

또한, 개학 연기발표뿐만 아니라 온라인 학습과 관련한 정책이 추가적으로 발표시 주가에는 호재로 작용할것으로 보인다.

5.추가 포스팅- YBM넷 분석

코로나 관련 교육주로 대장주에 등극한 YBM넷에 관한 포스팅을 첨부합니다. 관련주들은 결국 대장주를 따라가는 경향이 있으므로 YBM넷의 동향을 주의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https://mlnblog.tistory.com/4

 

YBM넷 주가- 코로나 교육주

1.YBM넷과 코로나 관련성 YBM넷은 온라인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코로나로 인해서 오프라인 수업이 어려워짐에 따라 온라인 교육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바탕으로 테마가 형성된 경우이다. 2.주..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