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테마 주가- 보톡스,필러 관련주

1.제테마와 보톡스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 제테마는 안면미용 목적의 필러와 보툴리눔 독소를 활용한 바이오 의약품뿐만 아니라 피부과용 전문 레이저 의료기기 등을 개발하는 회사이다.

-2020년 2월자로 보도된 뉴스를 보면 제테마는 이미 필러제품을 해외 16개국에 수출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또한 보톡스의 경우 올해 임상 실험에 착수과정이라고 전해지고 있다.

-제테마가 보톡스와 관련해서 시장의 주목을 받는 이유는 보톡스 시장이 단순히 거대해서가 아니라, 제테마는 직접 균주를 해외로부터 가져와 정식등록했다고 전해져서이다.

-이는 향후 제테마가 보톡스시장에서 독자적 경쟁력을 발휘하는데 큰 도움을 될 것으로 보인다.

 

2.최근 주가 흐름

-제테마는 상장 이후 잠깐 상승하는듯하였으나 최근 코로나 사태를 계기로 급락을 경험하고 있었다.

-그러나 당일 (23일)에는 황금선을 기준으로 거래량이 서서히 늘더니  급반등에 성공하면서

오후 2시 기준으로는 상한가에 근접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향후 이러한 흐름을 유지할 수 있을지는 수급을 살펴보는것이 중요해보인다.

제테마 주가
(출처) 키움증권
제테마 주가
(출처) 키움증권

3.수급분석

-제테마는 아직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은 종목이라서 그런지 수급에 뚜렷한 패턴이 발견되지는 않는다.

-따라서 제테마의 경우 시간을 가지고 수급추이를 살펴보는것이 필요해보인다.

제테마 분석
(출처) 키움증권

4.향후 주가 전망

-제테마의 경우 보톡스와 관련해서 독자적인 기술력을 확보한것으로 보이고 글로벌 보톡스 시장이 약 5조원 규모임에 비추어볼때 제테마의 성장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제테마의 경우 아직 상장한지 얼마 안돼 수급에 대한 데이터가 부족한점, 아직 임상 실험을 완전히 마무리지은것은 아니라는 점에 비추어볼때 관련 뉴스를 면밀히 모니터링(monitoring)한 후 진입하는것이 바람직해보인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