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 주가와 배당금- 클로로퀸 관련주

1.신풍제약과 클로로퀸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신풍제약은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제약회사이다.

-신풍제약은 최근 미국에서 코로나19 치료가능 성분으로 클로로퀸이 언급되고 있고, 미국 정부가 이를 승인할 수 있다는 내용의 보도가 이어짐에 따라 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신풍제약이 '말라크로' 라는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는 클로로퀸 성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2.최근 주가 흐름

-신풍제약은 최근 2월과 3월동안 박스권에서 횡보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오늘 (21일)을 필두로 박스권을 돌파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동안 신풍제약이 박스권에서 횡보한 이유는 '코로나 치료제'로서의 테마는 분명히 가지고 있지만, 명확한 실적이 나올 기미가 안보여서 였던것으로 추정된다. 예를 들어, 2월경에 코로나에 '말라리아 치료제'가 쓰일 수 있다는 보도가 이어지면서 주가가 급등하긴 했지만 실제로 말라리아 치료제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등의 행동(Action)이 약하게 이어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번에 '클로로퀸 성분' 소식의 경우 미국정부가 실제로 사용을 승인하였다고 전해지는 등 실적이 가시화될 수 있는 길이 열리면서 다시 한번 반등을 시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신풍제약 주가
(출처) 키움증권

 

신풍제약 주가
(출처) 키움증권

3.수급분석

-신풍제약의 최근 수급흐름은 그다지 원활하지 못하다.

-19일 20일 연속으로 외인의 순매도세가 이어졌으며, 20일에는 기관도 함께 매도하는 흐름이 나타났다.

-신풍제약의 경우 수급에 의한 주가상승은 당분간 기대하기 어렵고, 클로로퀸 성분과 관련한 긍정적인 소식이 추가적으로 나오는지가 관건이다.

-그러한 경우 개인 매수세를 추가적으로 더 강하게 유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신풍제약 분석
(출처) 키움증권

4.배당금

-신풍제약의 경우 2015년~2019년동안 확인된 배당금이 없어 현재는 배당정책을 실시하지 않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5.향후 주가 전망

-신풍제약의 경우 '클로로퀸 성분'에 관한 테마에 확실히 편입된 것으로 보이므로 향후 주가 전망은 실제 클로로퀸 성분이

코로나 치료에 얼마나 효과적인지, 얼마나 널리 이용될 수 있는지에 달려있다고 볼 수 있다.

-나아가 실제로 관련 실적(performance)으로 까지 이어진다면 주가 흐름은 당분간 상승세를 유지할 수 있다.

6. 추가 포스팅- 코미팜 분석

 신풍제약은 코로나19 자체에 대한 치료와 관련한 종목이라면 코미팜은 코로나에 부수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사이토카인 폭풍'의 치료와 관련한 종목입니다. 이하 분석을 첨부하겠습니다!

https://mlnblog.tistory.com/132

 

코미팜 주가- 코로나 사이토카인 폭풍 관련주

1.코미팜과 사이토카인 폭풍 관련성 (코로나 치료제 테마 형성원리) -코미팜은 물용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로 최근 코로나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구체적으로, 코미팜은 '사이토..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