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팜 주가와 배당금- 코로나 사이토카인 폭풍 관련주

1.코미팜과 사이토카인 폭풍 관련성 (코로나 치료제 테마 형성원리)

-코미팜은 물용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로 최근 코로나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구체적으로, 코미팜은 '사이토카인 폭풍'과 관련한 치료제의 개발에 근접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연일 외인의 수급이 강하게 들어오고 있다. 

-먼저, '사이토카인 폭풍'이란 환자가 질병에 감염되었을때 면역체계가 과도하게 작용하여 정상세포까지 공격하는 현상을 말한다.

-코미팜은 2020년 2월경에 동사의 신약물질인 파나픽스(Panaphix)가 사이토카인 폭풍을 효과적으로 억제한다고 주장하면서 국내 식약처 긴급임상시험계획과 관련한 내용을 발표하였다.

-따라서 코미팜은 현재 코로나와 관련한 치료제 관련주로서 사이토카인 폭풍 치료 테마주로 강력히 분류되고 있는것으로 보인다.

2.최근 주가흐름

-코미팜은 올해 기준으로 2020년 2월 24일경에 최저점을 찍은 후에

-2월 26일경에 공시로 '파나픽스'의 국내 식약처 긴급임상시험 신청과 관련한 내용을 알린 이후에 주가가 급등하였다.

-현재는 급등한 박스(Box)권 내에서 등락을 반복하면서 횡보하고 있는 상황이다.

-코미팜이 추가적인 주가 상승흐름을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지난 2월에 공시한 '파나픽스'의 임상과 관련한 내용적 진전이 요구된다고 판단된다.

-그 다음은 수급흐름에 대해서 살펴보자.

 

코미팜 주가
(출처) 키움증권
코미팜 주가
(출처) 키움증권

3.수급분석

-코미팜의 수급흐름은 나쁘지 않다.

-지난 3월 12일부터 3월23일 하루를 제외하고 외인의 수급이 상당히 강하게 들어왔다

-물론 3월24일자 기준으로 코미팜의 외인보유율은 2.8% 밖에 되지 않지만, 코미팜의 시가총액은 무려 1조원을 상회하므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결과적으로 외인의 지속적인 수급이 필수적이라고 본다.

-개인과 기관만의 수급으로 주가를 올리기는 쉽지 않다는 판단이다.

-따라서 코미팜의 수급과 관련해서는 외인의 매수세가 꾸준히 이어지는지가 주요 모니터링(monitoring) 요소 중 하나라 본다.

코미팜 분석
(출처) 키움증권

4.배당금

-코미팜의 경우 현재 배당정책을 실시하지 않고 있는것으로 보인다.

5.향후 주가 전망

-코미팜의 경우 현재 '사이토카인 폭풍'의 치료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 시장의 관심을 충분히 받고 있는점

-이러한 치료제 개발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경우, 코로나19가 전세계적인 사태로 확대된 상황에서는 실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점을 고려할때 충분히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생각된다.

-그러나 바이오(Bio) 섹터의 경우 불확실성이 워낙 큰 영역이므로, 치료제 개발과 관련한 추가적 뉴스보도 그리고 공시를 지속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다.

6.(추가 포스팅)

  제가 추가적으로 이 포스팅을 올리는 시점이 3월27일인데 현재 시장분위기는 코로나 진단키트에 관심이 전부 몰려있는것같습니다. 아무래도 진단키트와 관련한 실적이 가장 먼저 가시적으로 나타나서 아닌가 합니다. 하지만 결국엔 코로나 종식을 위해선 백신과 치료젱의 개발이 무조건적으로 요구되므로 관련 종목들도 시장의 주목을 받을 사이클(cycle)이 서서히 오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그런 의미에서 코로나 백신을 개발하고 있는 제넨바이오 포스팅을 첨부합니다.

https://mlnblog.tistory.com/24

 

제넨바이오 주가-코로나 백신 관련주

1.제넨바이오와 코로나 백신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제넨바이오는는 산업용 인쇄 및 명판 제조업, 소재 표면 처리업, 전자부품 제조업에 진출해있음과 동시에 바이오사업, 환경사업등 신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