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넨바이오 주가-코로나 백신 관련주

1.제넨바이오와 코로나 백신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제넨바이오는는 산업용 인쇄 및 명판 제조업, 소재 표면 처리업, 전자부품 제조업에 진출해있음과 동시에 바이오사업, 환경사업등 신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폐기물처리업으로도 자리잡고 있다.

 오늘 장중에 코로나19 예방 백신과 관련한 뉴스가 보도되면서 코로나 백신 관련주로 테마가 강력히 형성되어 장중에 급등하는 모습이 나타났다. 또한 거래량 역시 함께 급증하였다.

제넨바이오 주가
제넨 바이오 주가 흐름 (출처) 키움증권

2.제넨바이오 주가 흐름 (3월16일 기준)

 오늘 제넨바이오는 장초에 코로나 백신 테마를 바탕으로 급증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장 후반부부터는 주가가 잠잠해지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있지만 현재로서는 원인을 알 수 없는 상황이다.

 따라서 수급을 분석해 주가흐름에 대한 윤곽을 잡아보도록 하겠다.

3.수급분석

 제넨바이오는 13일(저번주 금요일)부터 개인의 강한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긍정적인 측면은 13일부터 외인 매수세도 함께 유입되었다는것이다. 

 제넨바이오의 주가상승이 단순 개인매수세만으로 이루어졌다면 불안할 수 있겠지만 외인이라는 거대플레이어가 함께 매수에 동참하면서 이번주 동향을 조금 더 살펴볼 필요가 있게 되었다.

제넨바이오 분석
(출처) 키움증권
제넨바이오 분석
(출처) 키움증권

4.향후 상승유발 가능 뉴스

-코로나 19 백신 개발이 진척되었다는 뉴스 그리고 제넨바이오가 여기에 포함되었다는 뉴스는 매우 강한 호재로 작용할 수 있다.

-폐기물관련한 이슈가 새롭게 부각되면 동사는 폐기물업체로도 비중이 상당하므로 주가가 강세를 보일것으로 예상된다.

5. 추가 포스팅- 필로시스헬스케어 분석

현재 코로나와 관련해서 백신뿐만 아니라 진단키트 관련 테마도 굉장한 이슈입니다. 그중 진단키트와 관련해 테마가 강력히 형성된 필로시스헬스케어에 대한 포스팅을 첨부해보았습니다.

https://mlnblog.tistory.com/119

 

필로시스헬스케어 주가 -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1.필로시스헬스케어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신약 제조 , 바이오 메디컬 그리고 유통 비즈의 사업들을 운영하는 회사이다. -당일 (23일)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주가가 급등하..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