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세스바이오 주가- 코로나 키트, 항체 관련주

1.엑세스바이오와 코로나 키트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엑세스바이오는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말라리아 진단 시약 그리고 HIV 진단용스트립 등의 진단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항체를 발견했다는 뉴스가 보도되면서 코로나 항체 관련주로도 강력하게 묶여있으며,

코로나 진단키트도 만들고 있어 진단키트 테마도 강력히 형성되어 있다.

2.오늘 주가 흐름: 강한 상승세 동반

 액세스바이오는 오늘 내내 강한 상승 흐름을 보여주었다. 이는 현재 코로나가 메인테마인 상황에서 

1)항체 2)진단키트 라는 2개의 테마가 동시에 붙어있어 매우 강한 수급을 초래한것으로 보인다.

수급을 보다 자세히 분석해보겠다.

엑세스바이오 주가
(출처) 네이버증권

3.수급분석: 외인의 강한 매수세

 액세스바이오의 수급을 들여다보면 연일 외인의 강한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다.

통상 외인의 강한 매수세를 좋은 징조로 보는 경향이 있음을 고려할때, 액세스바이오의 수급은 상당히 괜찮은 편이라 할 수 있다.

엑세스바이오 분석
(출처) 키움증권
엑세스바이오 분석
(출처) 키움증권

4.향후 예상 흐름

-외인의 매수세가 계속해서 이어진다면 주가의 좋은 흐름이 예상된다.

-코로나19가 쉽게 사그러들지 않는 시점에서, 키트주 그리고 항체주라는 2개의 강력한 테마가 있는점은 매우 큰 장점이다.

-이번주동안 수급을 지켜보면서 키트와 항체 관련 뉴스가 어떻게 보도되는지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5. 추가 포스팅- 씨젠 분석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씨젠'이 또 있습니다. 현재 수출가능성에 관해 좋은소식들이 전해지면서 주가는 더욱 오르고 있습니다. 엑세스바이오와 함께 보시면서 포트폴리오에 어느 종목을 담으실지 고민하시면 더욱 좋은 결과가 있으실겁니다.

https://mlnblog.tistory.com/12

 

씨젠 주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1.씨젠과 코로나 키트 관련성 (테마 형성 원인) 씨젠은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다. 유전자 증폭기술을 통한 시약 분석 및 관련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