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구석유 주가- 석유관련주

1.흥구석유의 테마형성원리

흥구석유는 석유류 판매를 위해 GS칼텍스와 거래하는 석유류 도소매 판매업체로서 자영업자및 소비자에게 석유류를 공급하고 있는 회사이다.

주요취급제품이 관련 제품이다보니 석유테마가 강력히 형성되어 있는 주식이다.

2.주가흐름

 흥구석유는 오늘 장중 상승세를 보이다가 결국 하락으로 마무리하게 되었다.

흥구석유는 중동에서의 석유분쟁과 같은 석유가격 상승요인이 발생하면 주가도 급등하는 경향이 있다.

오늘은 그러한 테마가 뚜렷하게 발생하지 않았으므로 수급을 살펴보아 주가흐름을 이해해보자.

흥구석유 주가
(출처) 네이버증권

 

3.수급분석

흥구석유는 13일부터 외인의 강한 매수세가 유지되었다. 이는 당일(16일)까지도 이어졌다.

개인은 강한 매도세를 보였는데 이를 증명하듯이 당일(16일)기준 매수와 매도 창구 상위 1위는 키움증권이 아닌 한국투자증권이였다.

키움증권을 통해 개인들이 많이 거래함에 비추어볼때 이러한 현상이 설명될 수 있다.

흥구석유 주가
(출처) 키움증권
흥구석유 분석
(출처) 키움증권

4.향후 주가전망

-현재 중동 및 러시아가 석유 증산을 선언한만큼 흥구석유가 테마힘을 발휘하기는 쉽지 않은 실정이다.

-다만, 현재 외인의 수급이 상당히 강하게 들어오고 있으므로 수급을 이번주동안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다.

테마와 관계없이 수급만으로는 주가상승을 이끌어낼수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서는 코스닥 전체의 흐름도 같이 참고할 필요가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