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주가- 코로나 진단키트,진단시약 관련주

1.EDGC와 코로나 테마 관련성 (테마 형성원리)

EDGC는 유전체 분석 전문기업으로, 유전체 기반 질병 진단을 사업으로 하고 있다. 주요 사업에는 유전성 암검사, 맞춤형 질병예측 검사등이 있다.

EDGC는 코로나 진단시약 ,진단키트를 미국에 수출할 가능성이 논의되면서 코로나 테마가 강력히 형성되어 있는 상황이다.

2.EDGC 주가 흐름

 EDGC는 오늘 장중 내내 강세를 보였다. 특히, 진단시약 납품 소이 전해지면서 급등세를 보였다.

EDGC가 코로나 테마로 강력히 묶여있는건 자명한 사실이나 과연 수급도 탄탄해 향후 주가흐름으로 이어질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EDGC 주가
(출처)네이버 증권

3.수급분석

 장중 수급세를 살펴보면, 개인의 매수세가 매우 강하게 이어지고 있다.

이는 코로나 테마주로 분류되면서 개인의 수급이 강하게 들어온것으로 보인다.

한가지 우려되는점은 외인이 연일 매도세를 보이고 있는 점이다. 외인의 매도세를 현재 개인의 매수세로 대응하고 있는 상황이기에 향후 

수급을 꾸준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EDGC 분석
(출처 키움증권)
EDGC 분석
(출처) 키움증권

4.향후 예상 시나리오

- EDGC의 코로나 진단키트 그리고 진단시약에 대한 뉴스가 나온지 얼마안되었고 해당 테마의 초창기임을 고려할때 추가 상승여력은 충분하다. 다만, 시장은 그러한 보도가 실제 공시로 이어지는지에 대해서 민감하므로 관련 소식을 꾸준히 모니터링할 필요가 있다.

-또한 외인의 매수세 유입이 들어오는 시점이 강한 주가상승의 시작이 될것으로 보이므로 기관보다는 외인의 매수세를 관찰하는것이 중요하다.

5. 추가 포스팅- 씨젠 분석

-코로나 진단키트와 관련해서 사실상 대장주가 되어버린 씨젠도 함께 소개한다. 아무래도 이러한 테마주는 시장의 대장주를 따라 움직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씨젠을 한번쯤은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https://mlnblog.tistory.com/12

 

씨젠 주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1.씨젠과 코로나 키트 관련성 (테마 형성 원인) 씨젠은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다. 유전자 증폭기술을 통한 시약 분석 및 관련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