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피엠테크 주가- 비보존, 2차 전지 관련주

1.케이피엠테크와 비보존, 2차전지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케이피엠테크는  전자동 도금장치의 약품 및 도금설비 기계장치 생산 등을 주요사업으로 하고있다. 

케이피엠테크는 현재 (1) 비보존의 오피란제린 (2)2차 전지와 강력한 테마가 형성되어 있다.

왜냐하면, 케이피엠테크가 비보존 지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시각이 있고, 오피란제린 개발권과 관련해서도 연관이 있는것으로 알려져있기 때문이다.

 또한, 2차전지는 자회사인 BTL첨단소재가 2차전지 파우치를 생산하고있는것으로 알려져 강력한 테마가 형성된것으로 추정된다.

 

2.최근 주가 흐름

 케이피엠테크는 저번주에는 미국증시 폭락으로 인해 주가가 좋지 못한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당일(16일)에는 주가가 좋은 흐름을 보였는데, 이는 테마 관련 이슈때문에 상승한것은 아니였던것으로 추정된다.

오히려 전환청구권행사 이슈가 주가에 영향을 미친것 아닌가 추정된다.

케이피엠테크 주가
케이피엠테크 16일 주가 (출처) 네이버증권

3.수급분석

 케이피엠테크의 최근 수급은 굉장히 좋은 상황이다. 외인의 강한 순매수세가 연속해서 들어오고 있으며 기관도 일부 매수에 가담하고 있는 추세이다. 수급중에서는 외인의 수급이 가장 강력함을 고려할때 이는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것으로 보인다.

케이피엠테크 분석
(출처) 키움증권
케이피엠테크 분석
(출처) 키움증권

 

4.향후 주가전망

-현재 코로나가 핵심테마인 상황에서 비보존이나 2차전지 테마가 당분간 시장의 관심을 받기엔 어려워보인다.

비보존은 임상 3상 실험이 아직 많이 남아있고, 2차전지는 경기가 회복기에 들어가아지 어느정도 활발해질 테마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케이피엠테크는 테마로 인한 주가급등보다는 실적과 수급으로 주가 상승을 견인해야하는 상황이므로 올해 1분기 2분기 실적 그리고 외인과 기관의 수급현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필요가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