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로시스헬스케어 주가 -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1.필로시스헬스케어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신약 제조 , 바이오 메디컬 그리고 유통 비즈의 사업들을 운영하는 회사이다.

-당일 (23일)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주가가 급등하였는데 그 배경은 코로나 진단키트와 관련이 있다.

-이는 필로시스헬스케어가 수출한 코로나 진단키트의 계약금을 수령했다는 소식에 급등한것으로 보인다.

-또한, 여러 국가에서 특허를 받은것과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특허협력조약 국제출원'도 진행중이라고 알려졌다.

-이처럼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코로나 진단키트를 수출과 밀접한 연관성이 형성되면서 현재 진단키트 테마로 분류된 상태로 보인다.

 

2.최근 주가 흐름

-필로시스헬스케어는 2019년 4월4일에 최고가인 3440원을 달성하고 주가는 줄곧 우하향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었다.

-이는 최근까지도 이어지다가 필로시스헬스케어가 코로나 진단키트 개발사업에 연관되기 시작하면서 주가는 급격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것으로 여겨진다.

-실제로, 당사는 미국 FDA 신청과 유럽수출 추진 계획등을 수립하는등 코로나 진단키트 수출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는것으로 보인다.

필로시스헬스케어 주가
(출처) 키움증권

3.수급분석

-필로시스헬스케어의 수급은 개인의 매수세가 줄곧 강하게 이어져왔다.

-하지만 결국 주가의 안정적인 상승 흐름세를 도모하기 위해서는 외인 또는 기관중 한 주체의 수급이 확실히 들어와줘야하는데,

최근에 외인의 수급이 강하게 들어오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실제로, 19일을 제외하고는 13일부터 외인의 수급이 강하게 들어와주었다.)

-따라서 앞으로 이러한 외인의 수급흐름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지 모니터링이 요구된다.

필로시스헬스케어 주가
(출처) 키움증권

4.향후 주가 전망

-지금 현재 많은 업체들이 코로나 진단키트를 수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몇몇 기업들은 실제 유의미한 실적을 거두고 있는것으로 나타난다.

-필로시스헬스케어 역시 아직 초창기 단계이지만 계약금을 수령하는 등 그 과정에 진전이 있다는 점은 긍정적인 요소로 보인다.

-그러나 현재 필로시스헬스케어의 단기적 주가흐름은 코로나 진단키트 부문에서의 성패여부와 밀접한 관련이 있을것으로 보이므로 투자자들은 진단키트와 관련한 뉴스와 공시에 귀를 기울여야할것이다.

5.추가 포스팅- 제넨바이오 분석

 현재 3월27일자로는 진단키트의 수출에 대한 보도가 많이 이루어지면서 시장에 대한 관심이 진단키트에 많이 쏠려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결국엔 코로나 종식을 위해선 백신과 치료젱의 개발이 필수적이므로 백신 관련주도 시장의 관심을 조만간 받지 않을까 합니다. 관련 포스팅을 추가적으로 올립니다.

https://mlnblog.tistory.com/24

 

제넨바이오 주가-코로나 백신 관련주

1.제넨바이오와 코로나 백신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제넨바이오는는 산업용 인쇄 및 명판 제조업, 소재 표면 처리업, 전자부품 제조업에 진출해있음과 동시에 바이오사업, 환경사업등 신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