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매트릭스 주가와 배당금-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1.진매트릭스와 진단키트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진매트릭스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분자진단 원천기술로 질병을  진단하는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판매하는 회사이다.

-진매트릭스는 현재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확고히 분류된 상황이다.

-왜냐하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코로나 19 진단키트의 수출허가를 내주었기 때문이다

-이에 진매트릭스는 향후 해외에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수출할 길이 열리게 되었고, 해외 각국의 진단키트에 대한 수요는 매우 높은 상황이기에 시장의 기대감이 크게 반영되었다고 볼 수 있다.

 

2.최근 주가 흐름

-진매트릭스는 한국증시가 굉장히 좋지 못했던 상황속에서도

-황금선 위에서의 변동성을 유지하면서 꾸준히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는 진매트릭스가 진단 의료기기를 개발하는 회사라는 특수성이 반영된 것일수도 있지만, 최근 주가 흐름 자체는

상당히 안정적이고 이상적이였다.

진매트릭스 주가
(출처) 키움증권

3.수급분석

-진매트릭스의 경우 수급요인도 굉장히 좋았다.

-18일부터 오늘 (23일)까지 외인의 매수세가 하루도 빠짐없이 이어졌다.

-통상 외인의 강한 수급세는 주가의 긍정적 신호로 생각하는 견해가 많으므로 이러한 수급흐름은 플러스 요인이면

플러스 요인이지, 마이너스 요인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진매트릭스 분석
(출처) 키움증권

4.배당금

-진매트릭스의 경우 현재 배당정책을 실시하지 않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5.향후 주가 전망

-필자는 진매트릭스의 향후 주가를 상당히 긍정적으로 전망한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외인의 수급이 연속적으로 매수세가 강하게 들어오고 있다. 이러한 종목은 현재 흔하지 않다.

둘째, 코로나 진단키트 수출허가 소식은 시장의 관심을 확고히 받는 계기를 마련해주었다. 이는 향후 수급흐름을 끌어오는데 상당히 긍정적

인 요소가 될것이다. 셋째, 코로나 진단키트를 실제로 수출할 가능성이 높아졌고 이는 빠르면 2분기 늦어도 3분기의 실적으로 나타날것이다.

즉, 실적(performance)이 향후 강력하게 뒷받침될 수 있는 종목이기에 주가는 긍정적인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필자는 생각한다.

6. 추가 포스팅- 우리들휴브레인 분석

 진단키트 관련주로 진매트릭스뿐만 아니라 우리들휴브레인도 있습니다. 아무리 진단키트 테마가 요즘 시장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다하더라도 구체적으로 어떤 종목이 어떻게 오를지는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관련주를 여러개 분산해서 투자하는것도 방법입니다. 그런의미에서 추가 관련주를 포스팅합니다.

https://mlnblog.tistory.com/21

 

우리들휴브레인 주가- 코로나 키트 관련주

1.우리들휴브레인과 키트 관련성 (테마형성원인) 우리들휴브레인은 생활건강사업부문에서 피트니스 서비스를 제공중이며 의료용 분석기기 개발도 함께 하고 있다.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수출할 가능성이 있다는 소..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