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나 주가와 배당금-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1.테스나와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 테스나는 반도체 제조 관련 테스트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회사이다. 특히, 비메모리 반도체에 대한 테스트 사업부문에 진출해있는 회

사로 향후 삼성전자가 비메모리 부문에 대한 투자를 100조원 이상한다고 발표함에 따라 테스나에 대한 기대치는 더욱 커지는 모습이다.

-특히 , 무선주파수(RF) 반도체와 카메라 이미지센서(CIS) 대한 테스트 사업은 5G 상용화가 진행됨에 따라 더욱 수혜를 받을 전망이다.

2.최근 주가 흐름

-테스나는 올해 2020년 2월 13일 최고 76,100원까지 달성하였다가 코로나 사태로 인해 주가가 급격히 위축되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이로 인해 외인의 보유율이 당시 약 6~7% 였던것이 현재 3월23일 기준 4%도 안되게 추락하였다.

-결국 테스나의 이러한 하락세는 외인이 급격히 빠져나가면서 발생한것으로 추정되며 이는 코로나 사태가 해결되면 자연스럽게 개선될 흐름이라고 본다.

테스나 주가
(출처) 키움증권

3.수급분석

-테스나의 경우 2020년 3월23일 기준으로 외인보유율이 4%가 안된다.

-따라서 당분간 테스나의 수급분석에 있어서는 외인이 돌앙오기전까지는 외인의 흐름이 다른 대형주들보다는 상대적으로 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오히려 필자는 단기적으로는 기관의 수급이 테스나에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다행인점은 테스나의 경우 기관의 매수세가 대체로 매우 강하게 들어오고 있다는 점이다.

-3월9일부터 3월18일과 3월23일을 제외하고는 기관의 순매수세가 강하게 이어졌다.

-이는 향후 주가 흐름에 긍정적으로 작용할것이라고 보여지며 여기에 더해져 코로나 사태 해결로 인한 외인의 수급이 되돌아온다면

테스나는 본격 상승세로 돌아서지 않을까 전망한다.

테스나 분석
(출처) 키움증권

4.배당금

-테스나의 경우 2017년:150원,  2018년:170원,  2019년:200원의 배당금을 지급한 바 있습니다.

5.향후 주가 전망

-테스나는 현재 우리나라 주요 미래 산업중 하나인 비메모리 반도체 부문의 대표적 수혜주이며 5G 상용화에 따른 수혜도 덩달아 받을 수 있을것이라고 예측된다.

-또한, 현재의 주가하락은 테스나의 펀더멘탈적인 문제가 아니라 외인의 수급이 일시적으로 일탈해서 발생된것으로 여겨지므로 이는 일시적 현상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테스나의 주가는 코로나 위기만 잘 해결된다면 다시 본래 페이스를 되찾아 꾸준히 우상향하는 실적주로의 모습을 갖추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본다.

6.추가포스팅 - 네패스 분석

 테스나가 비메모리 반도체의 테스트 부문에서 자리를 잡고 있는 기업이라면, 비메모리 반도체 후공정중 하나인 패키징 전문 업체 역시 존재하고 있습니다. 바로 '네패스'입니다. 네패스도 향후 성장성이 기대되는 기업으로 관련 포스팅을 첨부하겠습니다.

https://mlnblog.tistory.com/126

 

네패스 주가-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1. 네패스와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네패스는 팬아웃패키지(Fan-Out Packaging) 공급을 메인으로 하는 비메모리 반도체 패키징 전문업체이다. -팬아웃패키지란 무엇인가? 팬아웃패키지란 미세화..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