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제약 배당금과 주가-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1.셀트리온제약과 코로나 치료제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셀트리온제약은 정제,경질캡슐제 등을 판매하는 의약품 제조 기업이다. 셀트리온은 코로나 19 치료제 개발과 관련하여 질병관리본부가 공공한 국책과제 우선순위 협성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코로나 치료제 개발에 대한 시장의 강력한 관심을 받게 되었다.

 

 

 

 

-또한 셀트리온 관계자에 따르면 7월말까지 코로나 치료제의 임상을 목표로 하겠다는 등 적극적인 개발 추진의지를 내비침에 따라 코로나 치료제 개발에 관한 시장의 기대감은 더욱 커지고 있다.

2.최근 주가 흐름

-셀트리온제약은 2020년 1월 17일에 무려 49,500원까지 최고가를 달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19 사태를 여파로 최근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 이는 사실상 코스피와 코스닥 거의 전종목에서 마찬가지로 나타나고 있는 현상이다.

-하지만 셀트리온 제약은 오늘(23일)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급반등에 성공하였는데, 이는 수급상 요인 보다는 셀트리온이 코로나 치료제 개발에 성공할 것이라는 시장의 기대감이 강력하게 반영된것으로 보인다.

셀트리온제약 주가
(출처) 키움증권
셀트리온제약 주가
(출처) 키움증권

3.수급분석

-수급분석과 관련하여 19일과 20일에는 기관과 외인의 '쌍끌이 매수'가 나타났으나 23일에는 외인과 기관의 매도세가 이어졌다.

-오늘 셀트리온에 코로나와 관련한 대형 호재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외인과 기관의 매도는  아무래도 최근 한국증시의 변동성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른 대응이 아닌가 한다.

-셀트리온의 경우 코로나 치료제로 테마는 이번 일을 계기로 확실히 형성된 것으로 볼 수 있으므로 당분간 관련 소식이 없다면 향후 주가 향방은 기관과 외인의 수급이 돌아오는지에 달려있다고 볼 수 있다.

셀트리온 분석
(출처) 키움증권

4.배당금

-셀트리온제약의 경우 현재 '주식배당'정책을 실시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향후 주가전망

-셀트리온제약은 워낙 탄탄하고 체력이 좋은 회사이기 때문에 단순한 호재 하나로 주가 추세가 완전히 변하는 기업은 아니다.

-그러나 현재 한국증시 상황이 좋지 않아 투자자들의 돈이 갈곳을 잃은 상태에서는 셀트리온제약의 매력도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코로나 치료제와 관련한 뉴스와 공시를 지속적으로 살펴보되 외인과 기관의 수급이 들어오는 시점을 매수타이밍으로 잡는것이

안전한 방법으로 보인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