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 주가- 췌장암 관련주

1.크리스탈과 췌장암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크리스탈이라는 회사는 신약 후보물질을 창출하여 임상에 성공한 물들을 때로는 다국적 제약회사에 기술이전 형태로 수입을 올리기도 하는 회사이다.

-최근에는 췌장암 관련 물질의 2상 결과가 곧 발표될 것이 알려지면서 오늘 장중 (23일) 에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하였다.

-따라서 현재 크리스탈은 '췌장암 신약물질'과 관련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어 췌장암 관련주로 분류 할 수 있다.

 

2.최근 주가 흐름

-크리스탈은 작년 11월에 최고가격이 15,500원을 달성하고 나서 하락국면을 경험하고 있었다.

-특히 코로나 사태를 계기로 최근에는 더더욱 빠른속도로 주가가 하락하고 있었다.

-하지만 최근 2상 결과 발표가 곧 임박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기대감'에 주가가 급반등하는것으로 보인다.

-이하에서 수급분석도 함께 살펴보자.

크리스탈 주가
(출처) 키움증권

3.수급분석

-수급은 오히려 최근 크리스탈의 경우 매우 양호했다고 볼 수 있다.

-19일과 20일 기관과 외인의 '쌍끌이 매수'가 이틀연속 이어졌다.

-보통 이러한 매수흐름은 주가에 호재로 인식되기 때문에 크리스탈의 경우 이번주에 주가가 더 상승할 여지가 충분해보인다.

크리스탈 분석
(출처) 키움증권

4.향후 주가 전망-임상 결과 발표에 주가 향방이 절대적으로 달려있어

-바이오주들의 경우 대부분 임상 결과 발표에 따라 주가의 희비가 명백히 엇갈린다.

-아직 임상결과를 모르지만, 크리스탈의 경우 그 결과에 따라 주가가 결정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실제로, 임상이 성공하면 그때까지의 수급이 좋지 못하더라도 주가는 그 이후로 상승흐름을 연일 이어나갈것이며, 임상이 실패하면 수급이 좋았더라도 주가는 하락을 면치 못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바이오주 투자는 가급적 많은 공부를 통해 정확한 지식을 습득한 후 투자하는것을 권고한다.

5. 추가 포스팅- 씨젠 분석

 크리스탈이랑 사업부문이 겹치는 회사는 아니지만 씨젠을 소개해보려한다. 씨젠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중 대장주에 등극한 종목이다. 아무래도 코로나 진단키트가 요즘 시장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어 필자가 이전에 진행한 포스팅을 첨부해보았다.

https://mlnblog.tistory.com/12

 

씨젠 주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1.씨젠과 코로나 키트 관련성 (테마 형성 원인) 씨젠은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다. 유전자 증폭기술을 통한 시약 분석 및 관련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