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벳 주가와 배당금 - 한타바이러스 관련주

1.이글벳과 한타바이러스 관련성 (테마 형성원리)

-이글벳은 반려동물 유통 그리고 동물 약품 부문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회사이다. 이글벳은 2017년 EU-GMP 인증을 취득하여 동물 약품 분야에서 확고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다.

-오늘 중국에서 '한타바이러스'로 발병사례가 발생했다고 보도되었다.

-한타바이러스란 설치류에 의해 전염되는 질병으로 사람간 전염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으므로 '동물성 약품'을 동물에게 적용하여 추가적 확산을 막는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동물성 약품 전문 기업인 이글벳과 한타바이러스 사이에 강력한 테마가 형성되었다고 생각해볼 수 있다.

 

2.최근 주가 흐름

-이글벳은 올해 1월28일 최고 9480원을 달성한 이후 하락을 면치 못하는 국면이였다.

-약품 개발기업이기는 하나 코로나와 관련한 테마도 뚜렷히 형성되지 않았고, 이글벳이 업계에서 확보한 우수한 기술력과 별개로 실적도 갑작스럽게 개선될 상황이 아니였기 때문이다.

-따라서 최근에는 최고가 대비 절반이상 하락한 3000원대에서 거래되고 있던 실정이였다.

-하지만 오늘 한타바이러스와 관련한 보도가 이어지면서 10%의 급반등을 성공하였다.

-물론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의 수급흐름이 원할했던 측면도 있었지만 필자는 한타바이러스 관련 소식도 주가에 영향을 미쳤을거라고 본다.

-다음, 최근 수급흐름을 살펴보자.

이글벳 주가
(출처) 키움증권

3.수급분석

-이글벳의 최근 수급흐름은 보통이였다.

-외인의 매수세가 10일부터 17일까지는 강하게 이어지더니, 18일부터는 외인의 매수세가 중간중간 들어오게 되었다.

-당일 (25일)은 테마가 형성된 시점이므로 외인의 매도 그리고 개인의 매수가 강하게 나타났다.

-하지만 앞으로 주가의 향방에는 외인의 수급흐름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왜냐하면 이글벳의 외인보유율은 3월 25일 기준 약 6%인데, 이는 코스닥 상장 회사중에서는 꽤 높은편이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오늘 10%로 시작한 급반등을 꾸준히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외인의 수급이 계속 들어오는지 모니터링할 필요가 있다.

이글벳 분석
(출처) 키움증권

4.배당금

-이글벳의 경우 2016년부터 2019년까지 매년 20원의 배당금을 꾸준히 지급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향후 주가 전망

-이글벳은 동물 약품업계 그리고 반려동물 유통부문에서 고유한 브랜드를 바탕으로 한 독자적 영역을 어느정도 확보한 회사이다.

-따라서 꾸준히 영업이익을 내왔던 회사인만큼 앞으로의 실적도 좋을것이다.

-다만, 관건은 단기적으로 현재 형성된 한타바이러스 테마로 인해 주가가 슈팅할것인가인데 이에 대해서는 한타바이러스와 관련한 뉴스가 차후에 얼마나 형성되는지가 관건일것같다.

-그에 반응하여 개인과 외인의 수급세가 따라 움직일것으로 보인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