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트론 주가 및 배당금 - 항암제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펩트론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펩트론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간략히 살펴본 후 최근 주가 흐름을 짚어보겠습니다. 그 다음, 배당 정책 실시 여부를 확인한 이후에 향후 주가 전망을 살펴보면서 오늘 칼럼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1. 회사 소개- 펩트론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펩트론은 우리나라의 제약 산업에서 활동하면서 신약 개발을 목표로 하는 바이오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학과 바이오에도 여러 가지 분야가 있지만, 펩트론은 그 중에서 '펩타이드' 위주의 연구를 수행하면서 이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을 하여 독자적인 경제적인 해자 (economic moat)를 구축하고자 하는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펩트론은 독자적으로 임상시료를 생산할 수 있도록 '오송 바이오파크'를 준공하여 GMP를 준수하는 환경속에서 치료제 연구 개발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와 관련해서도 펩트론은 자체 개발 의약품인 'PAb001'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도 돌입한 상황입니다.

-또한 2020년 6월23일에는 당사로부터 매우 중요한 공시가 발표되었습니다. 바로 표적항암제 관련 특허 취득 공시입니다. 구체적인 특허 명칭을 요약하자면 'MUC1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항체 및 그의 용도'입니다. 다시 말해서, MUC1에 결합할 수 있는 항체 그리고 그에 대한 여러 활용 방안에 대해서 특허를 취득한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특허가 굉장히 중요한 이유는 MUC1 과 관련한 질병이 굉장히 많기 때문인데요, 유방암을 비롯해 많은 종류의 암이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펩트론이 관련 특허를 취득함에 따라 여러 종류의 암에 대한 치료제를 개발할 가능성이 높아졌고 시장은 이를 대형 호재로 인식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2. 최근 주가 흐름

-펩트론의 경우 2020년 5월말 부터 쉴새 없이 상승 흐름을 보여주더니 결국 2020년 6월24일 기준으로 최고가인 30,850원을 달성한 상황입니다. 그 이전인 6월 초반과 6월 중순 사이에 거래량을 수반한 장대양봉이 수차례 나와 이러한 급등 흐름은 어느정도 예견된 것 아니었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결국, 24일에 거래량을 500만주 이상 기록하면서 최고가를 달성하였으므로 당분간 슈팅(Shooting)이 한 차례 더 나올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합니다.

펩트론 최근 주가 (출처) 키움증권

 

3.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

-펩트론은 현재 배당정책을 실시하고 있지 않아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향후 주가 전망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저는 펩트론의 상승 랠리는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목표주가 3만 5000원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23일자로 발표된 공시와 같은 호재는 펩트론에게 무수히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펩트론의 메인 파이프라인이라고 볼 수 있는 'Pab001' 의 경우 글로벌 회사들에게 여러 분야에 걸쳐 '기술이전'이 가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MUC1 여러 종류의 암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신약 개발을 하는데 있어 타겟 항체가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펩트론은 MUC1 과 관련해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수행해 필요한 특허를 취득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0년 6월 23일자 공시가 그 증거입니다. 따라서 저는 펩트론이 이처럼 독자적인 경제적 해자(economic moat)를 꾸준히 마련해 간다면 분명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고, 이에 따라 주가는 우상향 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