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주가 확인 및 구글 주식 사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계적인 기업인 구글(Google)의 주가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주식을 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은 제4차 산업혁명의 선두주자에 서 있는 기업입니다.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빅 데이터(Big Data), 자율주행 (autonomous driving)에서 막대한 투자와 연구를 이어가며 신기술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은 아쉽게도 한국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지 않고, 미국 나스닥(NASDAQ) 시장에 상장되어 있어 국내에서 투자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사실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따라서 이하에서는 미국 주식 투자의 장단점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본 이후에 구글의 주가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구글 주식을 직접 사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미국 주식 투자의 장단점

 

 

 

 

-구글은 미국 주식에 속한다고 볼 수 있어 이 파트에서는 미국 주식에 투자할때의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장점에는 첫번째, 국내 주식에 포트폴리오가 편중되어 있을 경우 미국 주식에 투자하게 되면 위험(risk)이 분산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레이 달리오가 언급한 올웨더포트폴리오(All Weather Portfolio)만큼 리스크를 효율적으로 헷징(Hedging)해줄수는 없겠지만, 국내 주식으로만 구성된 포트폴리오보다는 위험 분산정도가 높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미국 주식장의 강한 우상향 흐름입니다. 우리나라 코스피는 한때 '박스피'라는 오명이 있을 정도로 고점과 저점 사이에서의 지속적인 반복 패턴(pattern)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미국의 나스닥이나 S&P 의 경우 수십년동안 강한 우상향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상향 장의 대표 종목인 구글에 투자하신다면 꾸준하면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향후에 주식 매도시 환율(Exchange Rate)의 차이에 따른 추가적인 환이익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양날의 검으로 반대로 환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니 단점편에서 더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점에는 첫번째, 시차(Time-Lag)입니다. 한국 주식장과 미국 주식장은 시간대가 전혀 겹치지 않고, 미국 주식장은 한국 시간을 기준으로 늦은 밤에 열립니다. 따라서 실시간으로 매수와 매도로 대응하기 어려울수가 있고, 미국 주식 장 도중에 악재가 발생할 경우 이에 빠르게 대처하기가 곤란합니다. mlnblog.tistory.com/121

 

다우지수,나스닥지수 실시간 조회 방법, 개장시간,어플

-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의 다우지수를 실시간으로 조회하는 방법 그리고 한국 시간 기준으로 개장시간이 언제인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그 전에 간략히 미국의 다우지수, 나스닥지수의

mlnblog.tistory.com

 두번째, 환 손실의 가능성 입니다. 위에서 장점으로 언급된 환 이익이 화살이 되어서 되돌아올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의 A주식을 100달러에 처음 매수했다고 합시다. 이 당시에는 환율이 1달러당 1000원이였습니다. 20일이 지나, 미국의 A 주식이 110달러가 되어 매도하려고 하는데 만약 그때 환율이 1달러당 800원이라면 어떻게 될까요? 미국 주식을 매도하고 우리나라 원화로 환전할 경우 순손실이 발생하게 됩니다. 구체적으로, 초기에 원화 10만원을 투자하여 88000원을 되돌려받는 셈이므로 무려 12% 손실이 발생한 것입니다. 미국 주식의 주가가 상승함에도 환율의 여건에 따라 수익이 손실이 되어 돌아오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환율(Exchange Rate)을 지속적으로 신경쓰셔야 합니다.

 

2. 구글 주가 실시간 확인

-먼저 구글 주가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키움증권을 사용하기에 키움증권을 기준으로 설명을 해드리겠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주가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키움증권 어플을 통해서이고 두번째는 실시간 확인 사이트를 통해서 입니다.

 (1) 키움증권 어플을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 

1) 영웅문 S 글로벌을 다운로드하여 들어갑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알파벳 A' 와 '알파벳 C'를 검색한다.  (구글은 '구글'이라고 상장하지 않았습니다 )

-여기서 특이한 점을 발견하셨나요? 구글(Google)은 나스닥에 '구글'이라고 상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구글은 각각 '알파벳 A'와 '알파벳 C'라는 이름으로 상장이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알파벳 A와 알파벳 C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알파벳 A는 1주당 의결권이 1표가 있고, 알파벳 C는 의결권이 없습니다
-따라서 의결권과 상관없이 단순 수익만을 목적으로 투자하실때는 알파벳 A나 알파벳 C나 어느쪽에 투자하셔도 무방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

-다음은 어플을 다운로드할 수 없음에도 미국 주식인 구글의 주가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을 위한 방법입니다. 

 (1) 구글 사이트에  " investing.com " 이라고 입력합니다.

 

 (2) 홈페이지의 검색창에 '알파벳 A' 라고 입력합니다. (알파벳 C라고 입력하셔도 무방합니다)

 (3) 구글의 주가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3. 구글 주식 사는 법

-마지막으로 구글 주식을 사는 방법에 관해서입니다. 구글 주식은 한국 주식과 마찬가지로 '증권사'를 통해서 거래를 하셔야합니다. 위에서 구글 주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Investing.Com'을 통해서는 거래하실수 없습니다. 각자가 사용하시는 증권 계좌에서 해외 주식 거래용 계좌를 개설하신 이후에 거래가 가능하십니다. 

-키움증권이나 유안타증권의 경우에는 어플을 다운로드하면 해당 어플에 별도의 계좌 개설 절차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령, 아래의 사진에서 보실수 있듯이 1) 하단에 'K메뉴'를 누르시면 2) '계좌개설'란이 보이실텐데 해당 부분을 누르셔서 관련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