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식 시가총액 1위가 될 수 있을까? 주가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혁신적인 기업의 상징인 테슬라(Tesla)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테슬라에 대한 회사 소개를 간략히 한 이후에 테슬라 주식이 미국 시가총액 1위 회사가 될 수 있는지 필자의 생각을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실제 테슬라의 주가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하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pixabay.com

 

1. 테슬라(Tesla)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테슬라는 자동차 회사입니다. 하지만 일반 가솔린 자동차 회사가 아닙니다. 테슬라는 바로 '전기 자동차'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전기 자동차' 회사라는 이유만으로는 우리에게 혁신적인 느낌을 주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테슬라의 어떠한 시스템이 테슬라를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전기차 회사로 만들어주었고 일반인들에게는 창의성의 아이콘(icon)이 된 것일까요? 

수퍼차저 (Super Charger)라는 개념의 고안

-테슬라 이전에도 수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실제로 전기차를 개발 및 연구하기도 하면서 도전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공통적인 문제는 바로 '배터리(Battery)'에 있었습니다. 전기 자동차는 결국 배터리로 운행을 하므로 필요한 순간마다 충전을 해주어야 하는데 이를 위한 인프라(infrastructure) 구축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것입니다. 물론, 테슬라 등장 이후에 2차 전지 배터리 기술이 발전한 것도 있지만, 테슬라는 관련 기술의 연구를 통해 독자적인 해결 방법을 모색합니다. 바로, 수퍼차저(Super Charger)라는 개념을 등장시킨 것입니다.

-수퍼차저(Super Charger)란 테슬라가 전 세계에 무료로 설치한 급속 충전소를 말합니다. 2020년 기준으로 3600개 이상의 수퍼차저가 설치되어있습니다. 수퍼차저는 빠른 시간이내에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현재는 테슬라의 Model에 상관 없이 약 90분 이내에 충전이 전부 완료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엇보다 테슬라는 자사의 제품을 판매한 국가에는 수퍼차저를 매우 적극적으로 설치하여 이용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도 약 160군데 이상의 수퍼차저가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테슬라는 수퍼차저의 특허를 공유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수퍼차저 시스템을 누구나 개발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충전 문제를 해결한 테슬라의 그 다음 혁신은... 자율주행 (autopilot) 

 -자 , 이제 위에서 살펴보았듯이 전기 자동차를 운용함에 따라 발생하는 배터리 문제는 수퍼차저로 해결하였습니다. 그 다음 테슬라(Tesla)가 소비자들을 놀라게 한 그 다음 혁신은 무엇일까요? 바로 자율주행(autopilot)입니다. 테슬라는 현재 자율주행 부문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됩니다. 물론, 아직 완전 무인화 단계는 아니지만 테슬라의 데이터 축적량이 더욱 늘어나고 관련 제도가 정비되면 멀지 않은 미래에는 완전 무인화 시스템도 충분히 구현 가능하다고 봅니다. 실제로, 테슬라는 오토파일럿 운행거리 축적량이 무려 50억 km가 넘으며 이를 바탕으로 자율 주행 시스템을 빠른 속도로 완성해나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일부 자율주행 프로그램만 운영되고 있는데 대표적인 두 가지가 바로 교통 인식 크루즈 컨트롤(Traffic Aware Cruise Control)과 오토스티어(AutoSteer) 입니다. 전자는 주행 중에 앞에 있는 자동차와의 거리를 자동으로 조절하여 운전자의 안전을 확보해주는 기능이며, 오토스티어는 주행중 차선이 일정하게 유지되도록 도와주는 보조 장치입니다.

 

 

 

 

 

2. Tesla는 미국 시가총액 1위에 도전할 수 있을까?- 혁신의 상징인 Tesla

  (1) 현재 일어나고 있는 테슬라 돌풍

-테슬라의 경우 2012년에 자동차를 판매하기 시작한 이후부터 매년 쉼 없이 연도별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0년 1분기 기준으로 누적 생산량이 무려 100만 대입니다. 이러한 기세를 바탕으로 2019년 하반기부터 흑자를 기록하기 시작하여 테슬라 돌풍에 본격적인 드라이브를 걸기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테슬라의 시가총액은 약 1800억 달러로 미국 자동차 회사 중에서 가장 규모가 큼과 동시에 세계 자동차 회사 중에서도 시가총액 1위입니다. 미국 내 기업 시가총액 순위는 30위~40위 사이로 향후 10위권을 돌파하여 1위까지 당당하게 올라갈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2) 필자의 생각: 테슬라는 이제 시작이다

-저는 테슬라의 경우 이제 막 그 전성기를 시작했다고 봅니다. 저는 요즘 테슬라를 보면서 아이폰을 처음 발표했을 때의 애플(Apple)과 상당히 비슷하다고 느꼈습니다. 테슬라는 단순히 좋은 자동차, 좋은 제조업을 운영하는 회사를 넘어서 세계인의 사랑과 관심을 받는 기업이 될 것 같습니다. 애플의 특징은 끊임없이 새로움을 추구했다는 점에 있습니다. 아이폰을 넘어 에어 팟(Air-Pods) , 아이패드 등을 출시해가며 전 세계인의 관심과 사랑을 동시에 사로잡았습니다. 테슬라의 대표 이사 일론 머스크 역시 마찬가지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전기 자동차 시리즈로 세계를 놀라게 하더니 지금은 우주(Space)로 또다시 한번 전 세계인을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진행하고 있는 또 다른 프로젝트인 '스페이스 X'를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스페이스X 역시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고 좋지 못한 시각을 보냈지만 일론 머스크는 그러한 우려를 불식시키고 당당히 성공시켜 '민간 우주 개척시대'를 열었습니다. 

-주가(Stock Price)는 현실에서 일어나고 있는 실물 거래, 실물 현상 등을 최대한 반영하고자 합니다. 그러나 그것만으로 주가가 형성되지는 않습니다. 애플 역시 세계 시가 총액 1위 회사가 된 이유에는 물론 아이폰, 아이패드 등의 제품이 전 세계적으로 널리 팔려서도 있겠지만 브랜드 파워(Brand Power)라는 요소가 가장 크게 작용했습니다. 애플 제품이라는 이유로, 애플이라는 회사라는 이유로 기대감(Expectation)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주식 시장에도 이러한 심리가 작용하여 애플이 세계 시가 총액 1위 회사가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테슬라가 이제 세계인들의 기대감을 이어받을 다음 타자라고 생각합니다. 테슬라는 세계인들에게 영화에서나 볼 법한 꿈만 같던 일들을 눈 앞에서 창의성과 기술력으로 실현시켜주었습니다. 앞으로 테슬라는 사람들의 이러한 기대감을 조금씩 충족시킬 때마다 브랜드 파워(Brand Power)를 서서히 키워나갈 것입니다. 이는 주가에도 그대로 반영될 것입니다. 테슬라의 Model 시리즈가 어닝 서프라이즈(Earning Surprise)를 기록할 때마다, 일론 머스크의 혁신이 성공할 때마다 테슬라의 주가는 고공 행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시가총액 1위이자 세계 시가총액 1위에 테슬라는 도전할 자격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3. 테슬라 주가 실시간 확인 방법

-테슬라의 주가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Google에 [ investing.com ]이라고 입력합니다.

(출처) Google.com

 

 (2) Tesla라고 입력합니다.

(출처) investing.com

  (3) 실시간 주가가 나옵니다.

(출처) investing.com

 

-그럼 오늘 포스팅을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