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가 주가와 배당금- 웹캠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웹캠 관련주인 '나무가'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살펴본 후 최근 주가 흐름을 간단히 보겠습니다.그 다음, 향후 주가전망으로 칼럼을 마무리하겠습니다.

1. 회사소개- 나무가와 웹캠의 관련성

  나무가는 다양한 전자기기들을 위한 카메라 모듈을 생산 및 제작하여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구체적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에 다양하게 납품하고 있으며 주요 최종 매출처는 삼성전자입니다. 나무가의 경우 여러 기기들을 위한 카메라모듈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을뿐만 아니라 관련 기술이 상당히 특화된 것으로 보여져 '웹캠 관련주'라는 테마가 형성된것으로 보입니다.

 

2. 최근 주가 흐름

-나무가의 경우 2020년 1월에는 무려 45000원 이상을 기록하던 주가가 최근에는 급락을 경험하여 15000원대로 주저 앉은 상황입니다. 3월 23일에는 무려 8000원대를 기록하였다가 최근 급격한 변동성을 바탕으로 주가를 소폭 회복한것으로 보입니다.

나무가 주가 분석
나무가 주가 흐름(출처) 교보증권

3.배당금

-나무가의 경우 현재 배당정책을 실시하지 않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4. 향후 주가 전망

-나무가의 경우 향후 성장성이 높은 시장에서 독자적인 경제적 해자(economic moat)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회사로 보입니다. 최근에는 dToF 3D 센싱 카메라를 개발하는 등 차별화된 기술력 확보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나무가에 형성된 '웹캠 관련주' 라는 테마를 고려하지 않더라도 나무가가 이처럼 기술혁신을 지속해나가고 이에 따라 시장점유율(Market Share)를 가져오게 된다면 회사도 주가도 함께 성장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5.추가 포스팅- 부광약품 주가와 배당금

- 추가 포스팅으로 최근 시장의 관심을 상당히 많이 받고 있는 부광약품의 주가와 배당금에 관한 분석글을 함께 남깁니다. 동 종목은 코로나 치료제와 관련한 테마가 형성된것으로 보입니다. 관심 있으신분들은 한번 살펴보시는것도 도움될듯합니다.

 오늘 칼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mlnblog.tistory.com/179

 

부광약품 주가와 배당금 -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인 부광약품의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부광약품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살펴본 후 최근 주가 흐름을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다음, 부광약품의 배..

mlnblo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