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지티 주가와 배당금 - 게임관련주

1. 넥슨지티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넥슨지티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넥슨지티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게임 관련주입니다. 넥슨(Nexon)이라는 게임회사는 누구나 들어보셨겠죠? 바로 그 유명한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서든어택 등의 게임을 개발하고 공급한 회사입니다.

-넥슨지티의 그러면 주요 매출원은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넥슨지티는 향후 어떠한 신사업을 준비중일까요? 먼저 넥슨지티의 주요 매출원은 바로 전통적 FPS게임의 강자인 '서든어택 (Sudden Attack)'입니다. 매출액의 약 50%내외의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넥슨지티는 새로운 게임을 기반으로 한 신사업을 준비중인데요, 바로 액스(AxE)’입니다. '액스(AxE)'의 경우 2018년에는 일본 서비스를 론칭하였고, 2019년 초기에는 글로벌 서비스를 런칭하였습니다. 향후 넥슨지티의 주요 매출원이 될 수 있도록 동사는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처럼, 넥슨지티는 게임관련주로서 현재 시장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사람들이 집에 오랜 시간 자주 있게 되면서 게임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입니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에는 게임 관련 회사들의 매출액이 개선될 것이라는 예측이 많습니다.

2. 최근 주가 흐름

-넥슨지티의 경우 2019년 5월경에 최고 18,500원을 달성한 이후에 급격한 하락세를 경험하고 있었습니다. 올해 2020년 3월 19일에 최저점인 2800원을 달성한 이후 급격한 반등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현재로서 V자 반등에 성공한 것은 분명하므로 향후 이러한 흐름을 유지할 수 있는지가 관건입니다. 필자의 개인적인 주요 관전포인트는 넥슨지티가 10,000원대의 주가를 회복하는지 여부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넥슨지티는 게임관련주로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으므로 시장의 수급이 강하게 들어와 준다면 10,000원대 회복도 크게 어려운 일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넥슨지티 주가
넥슨지티 주가 (출처) 키움증권

3. 수급분석

-넥슨지티의 경우 최근 수급 흐름은 좋지 못합니다. 비록 2020년 4월 27일 기준으로 외인 보유율이 2%가 채 안되어 외국인의 수급이 중요한 종목이 아님은 분명 하나, 외인의 순매도세가 오랜 기간 이어지고 있다는 점은 좋지 못한 신호입니다. 또한, 기관의 수급 역시 들어오고 있다고 보기 어려워 수급상 측면에서는 흐름이 좋지 못합니다. 향후 넥슨지티의 수급에 적어도 외국인 또는 기관 중 한 주체라도 들어오는 것이 장기적 주가 흐름에 바람직해 보입니다.

넥슨지티 수급
넥슨지티 수급 (출처) 키움증권

4.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

-넥슨지티의 배당과 관련한 공시를 찾기 어려운 점에 비추어볼 때, 동사는 현재 배당정책을 실시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5. 향후 주가 전망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필자의 경우 향후 넥슨지티의 주가가 장기적으로 우상향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재 7000원대라는 주가는 넥슨지티가 가지고 있는 밸류에이션(Valuation)에 비추어봐도 최저점에 근접하다는 게 저의 생각입니다. 따라서 향후 장기적으로 상승하는 것은 분명하지만 그 속도나 정도에 있어서는 많은 변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신작 게임인 액스(AxE)가 글로벌 시장에서 얼마나 성공하는지가 주요 관전 포인트라고 여겨집니다. 따라서 당분간은 게임 관련주로서 변동성이 클 것이므로 신규 투자자분들은 신중히 접근하시되, 액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얼마나 자리 잡는지 순차적으로 모니터링(monitoring) 하신 후 동종목에 접근하시는 게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